Money/ISSUE 종목진단

지혈제 개발기업 신규상장주 이노테라피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혈액응고장애 환자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지혈제를 개발 중인 이노테라피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테라피는 19년 2월 1일 공모가 18000원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노테라피의 주가는 상장 후 줄곧 하락하여 상장 최고가 대비 -45% 하락한 가격대 부근에서 반등 중에 있는데요. 앞으로 이노테라피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테라피 주가 급락 사유

 

 

이노테라피는 상장 직후 급락하였다가 약간의 반등 후 다시 하락하였습니다. 그런 이후 엔벨로프 20 하단선 부근에서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이노테라피의 주가가 상장 후 줄곧 하락하여 상장 최고가 대비 -45%까지 하락한 것은 실적의 영향이 크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노테라피의 실적을 확인해보면 아시겠지만 2016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3년 연속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주가의 하락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코스닥 상장을 올해 초에 했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실적으로 인한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 등은 전혀 고려치 않아도 됩니다. 제약 바이오 업종은 초기 개발 투자로 인해 실적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개발하고 있는 새로운 메커니즘의 지혈제가 성공한다면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노테라피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5억 원, 영업이익은 -26억 원, 당기순이익은 -2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322.41% 대비 부채비율은 17.42%로 재무안정성은 괜찮은 편이나 지속적인 신약 개발을 위한 유보자금으로는 넉넉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차후 이노테라피 종목에 유동성 문제가 발생한다면 유상증자 등의 악재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니 투자에 참고 바랍니다.

 

이노테라피 차트분석 

 

 

아래는 이노테라피의 일봉입니다. 엔벨로프 20 하단선까지 하락했다 서서히 반등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노테라피의 주가는 상장 최고점 대비 -45% 하락한 지점에서 반등 중에 있습니다. 이게 진짜 바닥에서의 반등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만약 이중바닥을 형성한다면 바닥이라 생각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다만 이중바닥 형성에 실패하고 차트상의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반드시 적절한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노테라피 주가가 지금 가격에서 반등에 성공한다면 단기 저항대는 17000원 부근으로 이 가격대에서 저항을 받고 재차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상승 시의 나온 호재의 크기에 따라 강하게 돌파할 가능성도 있으니 상승시의 뉴스와 호재, 거래량을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노테라피 주가의 이중바닥 지지라인 가격은 13050원 부근이며, 손절라인 가격은 12500원 부근입니다. 단기 저항대 가격은 17000원 부근이며,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22000원 부근이니 참고 바랍니다.

 

이노테라피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이노테라피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중바닥 형성을 확인하여 매수 진입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입니다. 단, 손절라인은 반드시 설정하고 지키셔야 합니다. 신규주의 특성상 한번 지지라인을 이탈하면 한동안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노테라피 종목을 고점에서 보유하여 현재 손실이신 분들은 만약 저라면 이중바닥을 지지하는지의 여부를 확인 후에 결정할 거 같습니다. 현재 고점 대비 하락폭이 커서 계좌 손실이 큰 상황에서 대응을 잘못하면 자칫 큰 후회를 남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더 이노테라피의 주가 움직임을 지켜본 후 본인의 투자원칙에 맞게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신규상장종목이 첫 번째 엔벨로프 20 하단에 닿는 경우 보통 큰 반등을 만들어 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장 최고점을 뛰어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절라인만 잘 지킨다면 큰 리스크 없이 괜찮은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있으니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이노테라피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