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로봇산업 육성정책 기대감 로보티즈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정부의 로봇산업 육성정책 기대감으로 급등한 로보티즈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로보티즈는 2018년 10월에 공모가 140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후 얼마간의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거친 후 오늘 로보티즈의 주가는 급등을 하였는데요. 앞으로 로보티즈 주가가 상승한다면 어디까지 상승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보티즈 주가 급등사유

로보티즈의 주가는 문재인 대통령의 '고위험, 고강도, 유해 작업환경에 로봇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발언과 함께 정부가 로봇산업 육성정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로보티즈는 동력구동장치등의 로봇부품과 교육용 로봇을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이번 로보티즈 주가의 급등재료인 '로봇산업 육성정책' 이슈는 지속가능한 재료라고 판단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의 인구는 해가지나면 지날수록 빠르게 줄어드는 추세이며, 고위험, 고강도 직업군을 기피하는 현상이 뚜렷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대안으로 로봇 및 자동화를 선택할 수 밖에 없기때문입니다.

 

 

로보티즈의 재무정보입니다. 작년 영업이익률은 7.21%, 순이익은 9.74%로 영업이익률은 소폭감소하였고 순이익률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 989.68% 대비 부채비율은 11.85%로 로보티즈의 재무안전성은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로보티즈 차트분석

아래는 로보티즈의 일봉차트입니다. 신규 상장후 지속적인 하락을 한 후 공모가 부근에서 반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보티즈의 차트는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패턴인데요. 신상돌 기법의 응용에 해당하는 모습으로 상승을 한 모습입니다. 보통 이런 형태의 차트는 최고점 저항대를 한번 터치후 하락조정에 들어가는패턴이 많으니 로보티즈의 주가 움직임을 공부삼아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 로보티즈의 주가는 전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후 하락하지 않고 유지해주는 모습이 내일 혹은 다음날의 상승을 기대해도 좋은 그런 모습입니다.

 

내일 만약 로보티즈의 주가가 갭상승하여 시작한다면 전고점 저항대 가격대인 21900원 부근에서 지지 후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일 반대로 갭하락하여 시작한다면 단기적인 관점에서 1차 지지라인까지 하루 혹은 이틀 하락 후 상승하여 최고점 저항대 가격인 28000원 부근을 터치 후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로보티즈의 주가 움직임을 지켜보며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로보티즈 주가의 1차 지지라인 가격대는 21900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 가격대는 17800원입니다. 하지만 2차 지지라인까지는 지금 당장 내려오기는 어려울 거 같아보이며, 만약 반등없이 로보티즈의 주가가 2차 지지라인까지 내려온다면 강한 반등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보티즈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로보티즈의 주가가 전고점 저항대에서 지지 후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하든, 1차 지지라인 혹은 2차 지지라인까지 하락 후 상승하든간에 로보티즈 주가의 최고점 저항대를 이번 상승파동에서 터치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로보티즈를 상장 첫날 매수하여 손실이신분들은 28000원을 강하게 돌파하면 모르되 그렇지 않으면 28000원 부근에서 적절한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로보티즈의 최고점 가격대인 28000원은 아주 강력한 저항대입니다. 

 

로보티즈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내일 혹은 수요일 로보티즈의 주가가 1차 지지라인까지 하락한다면 1차 매수, 2차 지지라인에서 2차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로보티즈의 주가는 전 최고점 저항대 가격인 28000원 부근까지는 단기적인 조정은 있을지언정 무난하게 상승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일뿐이니 실제 주가 움직임이 시나리오와 다르게 움직인다면 반드시 대응하여 수익은 지키고 손실은 최소화하는 매매를 하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의 주가 시나리오는 재밌게 읽으셨나요? 본 시나리오는 파파스드림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실제 주가는 시나리오와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어 반드시 본인 스스로의 판단하에, 투자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너무나 소중한 우리 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