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수익률현황

킹스레이드 흥행지속 베스파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킹스레이드 흥행지속 전망으로 상승하였다 가격조정을 진행중인 베스파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스파는 지난 18년 12월 350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후 줄곧 하락하여 21750원 바닥을 찍고 33400원까지 상승하였다 최근 개별악재로 급락하였습니다.

 

앞으로 베스파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베스파 종목은 제가 포스팅하였던 신상돌기법의 정석패턴에 해당하는 종목이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베스파 주가 급등사유

베스파는 35000원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첫날부터 줄곧 하락을 지속해왔던 종목입니다. 베스파의 주가는 단기간에 상장최고가 대비 약 40%가량 하락했었는데요. 이때 베스파를 고점에서 매수하였던 개인투자자분들의 원성이 대단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베스파의 주가는 공모가 대비 낙폭이 과대했다는 점과 베스파의 주력게임인 킹스레이드의 장기흥행 전망으로 주가는 하락세를 멈추고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킹스레이드는 구글 플레이 게임분야 최고매출 순위에서 홍콩 1위, 대만 2위, 일본 4위, 한국 5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매출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킹스레이드의 버그가 장기간 개선이 되지 않고 있다는 유저들의 불만에 최근 베스파의 주가는 급락을 하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킹스레이드의 버그 때문에 베스파의 주가가 하락한 것이 아니라 단기간에 많이 상승하였기에 수익실현의 욕구로 매도세가 출현하였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베스파의 주가는 낙폭과대에 따른 상승의 움직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으니 관심종목에 편입 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베스파의 재무정보입니다. 사실 신규상장주는 재무정보가 그리 중요하지 않지만 간략하게 분석해보겠습니다. 베스파의 작년 영업이익은 1200억원으로 이는 2017년도의 영업이익에 4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328억원 당기순이익은 27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7.33%, 순이익률은 22.96%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작년 대비 작년 실적이 이정도면 거의 어닝서프라이즈 급으로 베스파는 단기간에 대단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베스파 차트분석 - feat. 신상돌기법

아래는 베스파 일봉차트입니다. 매매복기 차원에서 신상돌기법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상돌 기법 STEP 1 : 신규 상장 후 줄곧 하락하여 최고가 대비 -35~45%하락한 종목을 찾는다. 베스파의 차트처럼 바로 하락한 종목이 좋습니다.

 

신상돌 기법 STEP 2 : 그 종목을 지켜보다 십자단봉의 형태가 나오면 손절가를 그날 아랫꼬리 가격대로 설정 후 종가에 매수한다.(종가매수가 중요합니다.)

 

신상돌 기법 STEP 3 :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맞을 확률이 90%이상이니 20일선 부근에서 매도 후 이중바닥이 형성될때까지 기다린다.

 

신상돌 기법 STEP 4 : 20일선 저항을 맞고 재차 하락하여 1차 매수하였던 가격을 지지하는지를 확인 후 2차 매수한다.

 

신상돌 기법 STEP 5 : 아주 높은 확률로 20일선을 돌파하니 엔벨로프 20 상단선 부근에서 매도하여 수익을 얻는다. 이때 수익률은 약 20%가량이며, 이중바닥이 아닌 티앤알바이오팹처럼 삼중바닥을 형성 후 상승하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응해주시면 됩니다.

 

베스파의 신상돌 기법 매매복기는 여기까지 하구요. 앞으로 베스파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베스파의 주가는 킹스레이드 유저의 버그처리 지연 불만으로 하락하였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 악재는 과연 지속가능한 악재일까요? 그건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베스파의 차트처럼 신규상장주가 상승하였다 하락한 첫 엔벨로프 20에서 어떤 움직임이 나오는지는 한번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건 신상돌기법의 2탄에 해당하는 내용인데요. 이건 포스팅하지 않으려 했습니다만 이왕 말이 나왔으니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리겠습니다.

 

신규상장주가 엔벨로프 20하단선에 처음 닿는 자리는 아주 강력한 반등이 나오는 자리입니다. 지금 HTS를 켜놓고 신규상장주들이 엔벨로프 20하단선에 처음 닿았을때 어떻게 움직였는지 확인해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베스파의 주가는 낙폭과대에 따른 반등이 곧 나올 것이다 입니다.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제 경험상의 확률로 이야기 하는 것이며, 실제 주가는 제 의견과는 반대로 움직일 수 있으니 제 의견을 매수의 신호로 받아드리지 마시고 베스파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관점에서 받아드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베스파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베스파의 주가는 낙폭과대에 따른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따라서 손절라인을 설정 후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베스파의 주가가 20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하는지의 여부를 확인 후에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신상돌 기법은 주가의 움직임이 더디기 때문에  초보자 및 직장인분들이 매매하기에 좋은 매매법입니다. 아직 신상돌기법에 대한 제 포스팅을 읽어보지 않으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파스드림의 주가 시나리오는 재밌게 읽으셨나요? 본 시나리오는 파파스드림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실제 주가는 시나리오와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어 반드시 본인 스스로의 판단하에, 투자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너무나 소중한 우리 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