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자율 주행 법안통과 수혜주 칩스앤미디어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자율 주행 법안통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한 칩스앤미디어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지난 3월 28일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율안이 통과되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했던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대장으로 나선 상태고 칩스앤미디어는 그 뒤를 따라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칩스앤미디어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주가 급등사유

칩스앤미디어는 텔레칩스의 계열사로, 텔레칩스가 지분을 34.5% 보유하고있습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GPU의 개발  및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업내용으로 칩스앤미디어의 주가는 지난 3월 28일 자율주행 관련법안 통과소식에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자율주행 테마는 이번 문재인 성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꾸준히 언급되던 분야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슈가 나올 전망입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관련주들의 대장주들을 관심종목에 편입히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겠습니다.

 

 

칩스앤미디어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141억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은 2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701.06%대비 부채비율은 11.61%로 칩스앤미디어의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편이며, 전일 시가총액은 약 586억원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차트분석

아래는 칩스앤미디어 일봉전체 차트입니다. 2016년 최고점 가격인 16200원대비 현재 칩스앤미디어의 주가는 무릎부근에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칩스앤미디어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하지만 위로 저항 매물대가 많이 쌓여있으니 이번 상승으로 최고점 가격대인 16200원까지 강하게 치고 올라갈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으니 칩스앤미디어 주가의 실제움직임을 확인하시면서 대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칩스앤미디어의 주가가 제가 차트에 표시해놓은 지지라인 가격대까지 눌림조정을 진행하여 안정적인 자리에서 매수기회를 준다면 참 좋겠습니다만, 당장은 지지라인까지 내려오기가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만약 내려온다면 단기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 예상으로 오늘 칩스앤미디어의 주가는 5%~10%사이의 갭을 띄운 후 어제 돌파한 전고점 저항대를 지지하는 조정봉이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 조정 후 차트상의 단기 최고점 저항대를 맞고 단기하락조정을 진행할 가능성이 지금 현재로써는 가장 높으니 칩스앤미디어의 주가가 단기최고점 저항대 가격인 11800원을 종가상 돌파하는지 확인하시면서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칩스앤미디어 주가의 단기 최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한다고 하여도 위로 2차 저항대가 포진해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매매를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주가의 지지라인 가격대는 8550원 부근이며, 전고점 저항 가격대는 10000원 부근입니다. 또한 단기 최고점 저항대는 11850원이며, 2차 저항대는 13800원과 14800원 사이에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칩스앤미디어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칩스앤미디어는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지속적인 상승이 가능하다 생각됩니다. 시가총액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구요. 전일기준 시가총액이 586억원인데, 어제 하루 거래대금이 약 740억 가량 터졌습니다.

 

그만큼 칩스앤미디어는 이번 이슈로 인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생각이되구요. 이번 상승 후 재차 하락조정을 진행할 때 좋은 매수기회를 줄 수 있으니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겠습니다.

 

칩스앤미디어가 충분히 상승하여 하락눌림조정을 진행할 때 저점에서 매수하여 되돌림반등을 노리는 것이 저의 주된 매매방법이기때문에 저는 이번 상승시에는 지켜만 보고 되돌림반등자리에서 매수진입 예정입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칩시앤미디어의 주가는 반등이 나올 자리에서 반등이 나올 확률이 큽니다. 이번 상승파동 이후 하락조정을 진행하여도 되돌림반등이 나올 확률이 높은 종목이니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주가 시나리오는 재밌게 읽으셨나요? 본 시나리오는 파파스드림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실제 주가는 시나리오와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어 반드시 본인 스스로의 판단하에, 투자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너무나 소중한 우리 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