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메디진 면역항암치료 판권 양도 동양네트웍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동양네트웍스의 계열사인 메디진이 면역항암치료 아시아 판권을 양도한다는 소식으로 급등한 동양네트웍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양네트웍스는 작년 9월 17일, 바이오사업에 진출하겠다는 이슈와 함께 급등 후 약 6개월간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거쳐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앞으로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양네트웍스 주가 급등사유

동양네트웍스는 IT 시스템 통합, ITO, 솔루션등의 IT 기업입니다. 최근 바이오 부문에 투자를 한뒤 바이오 기업으로 변신중에 있는데요.

 

지난 금요일 동양네트웍스 주가는 독일의 면역 항암제 개발 회사인 메디진사의 아시아 개발권 및 판권을 양도했다는 뉴스와 함께 상한가에 안착하셨습니다. 동양네트웍스는 메디진사의 최대주주입니다.

 

이번에 메디진이 보유한 항암제의 아시아판권을 양도한 이유는 동아에스티, 서울아산병원과 공동으로 진행중인 신약프로젝트에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바이오 관련주로 엮이면서 어떻게 변화할지 사뭇기대가 됩니다.

 

 

동양네트웍스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700억원, 영업이익은 -198억원, 당기순이익은 -11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87.61%, 부채비율 115.60%로 재무안정성은 나쁜편이니 투자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위의 동양네트웍스 재무정보에서 보는 것과 같이 동양네트웍스의 주가는 실적을 기반으로 주가가 상승한 것이 아닌 바이오 이슈로 상승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양네트웍스 차트분석

 

아래는 동양네트웍스의 일봉차트입니다. 2018년 4월 최고점대비 현재 동양네트웍스의 주가는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충분히 거친 후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양네트웍스의 주가는 지난 3월 22일 엔벨로프 20상단까지 상승 후 약 8일간 단기눌림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일선 위에서 4일간 바닥을 다진 후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단기 상승으로 인한 물량을 충분히 소화하였기에 동양네트웍스의 주가는 당분간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상승을 하려면 횡보박스권 상단과 240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해야합니다. 다음주 월요일 동양네트웍스의 주가는 횡보박스권 상단 가격인 2900원 부근까지 상승하였다가 재차 하락하여 엔벨로프 20일 상단선 가격 부근인 2500원까지 하락후 밑꼬리 봉으로 마감할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 조정 후 동양네트웍스의 주가는 1차 저항대까지 상승 후 이번 시세를 마무리할 가능성이 있으니 실제 주가 움직임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 대응을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1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한다면 수익을 담보로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좋고 반대로 1차 저항대까지 주가가 상승하지 못한다면 그에 따른 대응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동양네트웍스의 주가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은 1800원 부근이며, 횡보박스권 상단 가격은 2900원 부근입니다. 1차 저항대 가격은 345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4530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는 5460원 입니다.

 

동양네트웍스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우선 단기적인 관점에서 동양네트웍스를 매매하고자 할때의 대응방법입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다 시피 엔벨로프 20상단 가격인 2500원 부근까지 하락시에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매수하여 횡보박스권 상단 및 1차 저항대 부근에서 매도하여 수익을 얻는 전략이 단기매매의 관점에서는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단기매매는 리스크가 큰 매매방법이며, 대응이 안된다면 리스크 관리가 되지 않기때문에 주식 초보자 혹은 직장인들은 매매를 하지 않거나 비중을 축소하여 공부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동양네트웍스를 매매가하고 할때는 우선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어디에서 하락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시나리오대로 1차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 후 하락한다면 차트상의 단기지지라인 혹은 횡보박스권 하단에서 매수하여 보유한다면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동양네트웍스의 주가가 1차 저항대를 돌파하여 큰 시세를 연출한다면 시장주도주의 되돌림 반등을 이용한 매매로 접근을 해야합니다. 이럴경우 지금 현재로서는 저점이 어딘지는 알 수없으니 당분간은 동양네트웍스의 주가 움직임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파파스드림의 주가 시나리오는 재밌게 읽으셨나요? 본 시나리오는 파파스드림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실제 주가는 시나리오와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어 반드시 본인 스스로의 판단하에, 투자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너무나 소중한 우리 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