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해수부 주관 연구개발 사업 선정 내츄럴엔도텍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해수부 주관 연구개발 사업에 선정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급등한 내츄럴엔도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은 지난 3월 19일 4년연속 적자에 따른 관리종목에 지정되면서 급락하였는데요. 앞으로 내츄럴엔도텍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츄럴엔도텍 주가 급등사유

내츄럴엔도텍은 어제 해수부 주관 연구개발 사업에 선정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이슈로 당분간 내츄럴엔도텍은 상승세를 지속할 가능성이 있지만 실제 투자여부를 결정함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4월과 5월이 실적에 따른 상폐시즌입니다. 이 시기에는 가급적 관리종목에 지정된 주식은 매매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의 재무정보입니다. 4년 연속적자로 인해 지난 3월 19일 관리종목에 지정되었으며, 그에따라 내츄럴엔도텍의 주가는 급락하였습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89억원, 영업이익은 -136억원, 당기순이익은 -232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유보율 278.27% 대비 부채비율은 67.64%입니다.

 

전일 시가총액은 1560억원이며, 연간 매출액이 89억원 밖에 되지 않는 회사치곤 시가총액이 고평가되어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내츄럴엔도텍 차트분석

아래는 내츄럴엔도텍의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내츄럴엔도텍의 주가는 전 최고점 대비 바닥에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의 주가는 6740원까지 하락 후 급등하였고, 1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어제의 상승세를 이어 오늘 바로 상승하여 1차 저항대를 맞고 하락하는 패턴으로 움직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20일 이동평균선까지 눌림조정 후 재차 상승하여 1차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차 저항대의 가격은 1220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의 가격은 15200원, 지지라인 가격은 690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내츄럴엔도텍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내츄럴엔도텍을 기보유하여 현재 손실이신분은 이번 호재를 잘 살려 큰 손실없이 빠져나오기를 기원합니다.

 

관리종목 지정에 따라 내츄럴엔도텍은 현재 리스크가 아주 큰 종목이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보다는 이번 상승파동이 어디까지인지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종목을 정리하겠다는 관점에서 접근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내츄럴엔도텍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러번 심사숙고하여 투자여부를 결정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내츄럴엔도텍의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가 현재는 너무 큰 상황입니다. 두개를 얻으려다 10개 모두다 잃어버릴 수도 있는 상황이니 심사숙고하시길 바랍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주식시장에는 관리종목에 지정된 종목을 제외하고도 얼마든지 매매하기 좋은 종목이 많이 있습니다. 관리종목에 지정된 종목이 상승하더라도 상장폐지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수익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모든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관리종목에 지정된 종목말고 시장주도주를 위주로 매매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내츄럴엔도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 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글을 다 읽고 시간이 남으면 아래의 하트공감표시를 눌러주세요. 더욱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