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삼성 미래기술 육성사업 선정 기대감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삼성 미래기술 육성사업에  선정된 랩지노믹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삼성유전체연구소와 암치료 진단검사기를 공동개발해 출시한 것이 부각되면서 어제 급등하였는데요. 앞으로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급등사유

랩지노믹스는 삼성그룹의 미래기술 육성사업 선정 기대감에 상승하였습니다. 이 기대감에는 삼성유전체연규소와 협력하여 암치료 진단검사기를 공동개발한 전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랩지노믹스가 삼성의 미래기술 육성사업에 선정된다면 주가는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니 관심종목에 편입 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겠습니다.

 

 

랩지노믹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27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1억원, 당기순이익은 -40억원으로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506.77%대비 부채비율은 56.45%로 재무안정성은 괜찮은 편이나 실적이 뒷받침이 되지 않아 아쉬운 종목입니다.

 

위의 재무정보에서 확인하였듯이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실적이 뒷받침되어 상승한 것이 아닌 오로지 삼성 미래기술 육성사업 선정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차트분석

아래는 랩지노믹스의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에서 보다시피 바닥권에서 서서히 탈출하여 상승추세로의 전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어제 급등하여 1차 저항대에 부딪힌 후 상승분을 제법 많이 반납하였습니다. 어제의 윗꼬리가 개인투자자의 매도를 유발한 윗꼬리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오늘 바로 재차 상승하여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상승 후 재차하락하여 1차 지지라인 부근까지 눌림 조정을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니면 바로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까지 눌림 조정 및 이중바닥을 형성 후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랩지노믹스의 1차 저항대 가격은 8500원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10000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1150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차 지지라인 가격은 7330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 가격은 6850원 부근입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상승에 따른 대응방법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현재 바닥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저점이 어디인지 파악하여 매수타이밍을 잡을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랩지노믹스의 주가가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까지 하락한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 수있으니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수진입 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랩지노믹스의 주가가 2차 지지라인을 하락이탈한다면 엘벨로프 20하단선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니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단기적인 하락은 있을지언정 결국에는 우상향하여 1차 저항대는 무난하게 돌파할 가능성이 높으며 2차 저항대 부근에서 단기 조정  후 3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 실제 주가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저는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 부근에서 매수의 기회를 준다면 매수하여 몇달간 들고있어볼 생각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랩지노믹스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