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이낙연 총리 정치테마주 삼본정밀전자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이낙연 총리의 정치테마주로 부각되어 급등한 삼본정밀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지난 2018년 9월 급등하였다 무상증자 이슈로 하락하였는데요. 앞으로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어떻게 움질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 주가 급등사유

삼본정밀전자는 사외이사중 한분이 전남 영광 출신이며, 서울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어 이낙연 총리 정치테마주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급등하여 7400원까지 상승 후 꽤 오랜기간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진행하다 어제 급등하였습니다.

 

어제 급등시 의미있는 것은 거래대금입니다. 나중에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제 상승하면서 최고 거래대금을 갱신하였습니다. 이것은 위의 매물저항대를 강력한 돈의 힘으로 뚫었다는 말이 됩니다.

 

즉 누군가가 강력한 돈의 힘으로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는 것은 결국은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를 끌어올리겠다는 세력의 강한 의지라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당분간은 단기적인 조정은 있을지언정 큰 프레임으로 봤을때는 우상향하여 전 최고점 가격인 7400원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이낙연 총리의 정치행보에 악재가 없어야 합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이낙연 총리의 정치은퇴 선언이라던지 총리의 자리에서 물러난다는지, 아니면 이낙연 총리가 직접적으로 다음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한다든지 하면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급락할 수 있으니 이낙연 총리의 정치행보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셔야 하겠습니다.

 

또한 삼본정밀전자의 주가가 제 예상 시나리오와는 다르게 움직일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을 하면 좋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407억원, 영업이익은 8억원, 당기순이익은 2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전일기준 시가총액은 1713억원으로 실적대비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고평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유보율 308.46%대비 부채비율은 55.40%로 괜찮은 편이나 실적이 3년연속 하락한 것으로 봤을때 삼본정밀전자는 성장이 정체되어 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 차트분석

아래는 삼본정밀전자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최고점 대비 무릎부근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어제 횡보박스권 상단저항대 부근에서 주가의 상승이 멈췄습니다. 만약 오늘

차트상의 횡보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돌파한다면 단기저항대 부근까지 상승 후 재차 조정에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만약 오늘 상승하지않고 조정을 진행한다면 단기적으로 24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후 재차 상승하여 횡보박스권 상단을 돌파하고 단기저항대 부근 혹은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의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은 3000원 부근이며 횡보박스권 상단가격은 4323원입니다. 또한 단기저항대 가격은 5800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7400원입니다.

 

만약 지금은 아니더라도 시간이 흘러 삼본정밀전자의 주가가 2350원을 지지하지 못하고 종가상 하락이탈한다면 추가하락할 수 있으니 손절 후 관망, 저점 확인 후 재매수의 수순으로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삼본정밀전자는 정치테마주입니다. 이낙연 총리의 대선출마선언이 있다면 삼본정밀전자의 주가는 급등을 할 것이고, 설사 대선출마선언이 없다고 하더라도 대선불출마가 확실시 되기 전까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현재 삼본정밀전자를 보유중이신 분들은 조금은 더 긴 안목으로 종목을 지켜보는게 수익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어떤 종목도 저항대를 그냥 돌파하는 종목은 없기에 저항대 부근에서는 매도하고 지지대 부근에서 매수하는 매매를 하면 큰 리스크 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매수 후 그냥 방치하지마시고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삼본정밀전자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게 손절라인을 설정 후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수 진입해보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고 판단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정치테마주는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5년에 한번씩 생기는 큰 이벤트입니다. 정치테마주가 위험한 이유는 실제 기업의 실적과는 관계없이 오로지 정치인과 인맥이 있다는 이유로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리스크가 큰 만큼 저점에서 매수를 잘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테마주이기도 합니다. 당분간 정치테마주들은 상승 후 조정, 조정  후 상승의 패턴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으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삼본정밀전자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