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아시아나항공 경영정상화 자구안 제출 소식 상한가 에어부산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2.
반응형

안녀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이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을 제출했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에어부산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8년12월 공모가 36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상장 후 급등하였다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거쳐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앞으로 에어부산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부산 주가 급등사유

에어부산의 주가는 아시아나항공의 경영정상화 자구안 제출 소식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어제 상승시 거래대금은 약 500억원 정도로 어제 상한가를 아시아나IDT의 거래대금과 비교했을 시 약 300억정도 적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아시아나항공 이슈의 대장주는 아시아나IDT가 아닌 에어부산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에어부산은 아침 일찍 강하게 상한가에 들어갔고 아시아나IDT는 오후 늦게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부산과 아시아나IDT간의 거래대금의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생각입니다. 거래대금이 큰 종목이 무조건 대장주가 아니라 이런 세부적인 상황도 확인하여 종합적으로 어떤 종목이 대장주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부산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6536억원, 영업이익은 206억원, 당기순이익은 203억원으로 실적이 꾸준히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보율 205.12% 대비 부채비율은 98.76% 재무안정성은 보통입니다.

 

에어부산 차트분석

아래는 에어부산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후 급등하였다 약 3개월간 조정을 진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의 주가는 어제 강하게 상한가에 안착하였기때문에 오늘 시가부터 갭상승하여 시작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다만 갭상승 후 어디까지 상승하였다 조정을 받을 것이냐가 중요한데 저의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상장 최고점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 후 단기 눌림조정을 진행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저의 예상대로 오늘 상장최고점 저항대 부근에서 하락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엔벨로프 20상단선을 지지 후 재차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에어부산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에어부산의 1차 지지라인은 5100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은 5600원 부근, 3차 지지라인은 4150원 부근이나 당분간은 3차 지지라인까지는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간이 지나 에어부산의 주가가 1차 지지라인, 2차 지지라인까지 하락한다면 강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관심종목에 편입 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해 보입니다.

 

에어부산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오늘 에어부산의 주가가 갭상승시에는 초보투자자분들이나 장중 대응이 되지 않는 직장인 투자자 분들은 접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 갭상승하여 상장 최고점 저항대 부근에서 조정을 진행할 수도 있고 상장 최고점을 뛰어넘어 시작할 확률도 존재하지만 장중 대응이 되지 않으면 자칫 고점에서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부산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엔벨로프 20상단 부근을 지지하는지 확인 후 엔벨로프 20상단 부근에서 매수접근하거나 아니면 에어부산의 주가가 1차 지지라인 혹은 2차 지지라인까지 하락하기를 기다렸다가 매수하는 전략이 괜찮아 보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에어부산의 주가는 상장 최고점 저항대 가격에서  하락 후 2차 지지라인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에어부산의 주가가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 사이에서 분할매수로 접근해볼 생각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에어부산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 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