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외국인 매수세 유입 급등 클래시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외국인 매수세 유입으로 급등한 클래시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시스의 주가는 지난 금요일 강하게 상승하여 52주 신고가를 기록하였는데요. 종목분석을 해보니 상승할 수 밖에 없었던 종목이었네요. 이미 급등한 클래시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매수를 한다면 어디부근에서 매수를 하는 것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시스 주가 급등 사유

클래시스는 2007년에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처로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에 납품하는 병,의원 의료기기 판매 및 코스메틱 판매부문에서 많은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병원용 의료기기 브랜드 클래시스와 에스테틱 샵용 미용기기 클루덤 브랜드를 활용하여 리프팅, 탄력개선, 복부둘레 감소 집속 초음파 장비등의 고부가가치 장비들의 성장으로 큰 폭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클래시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475억원, 영업이익은 175억원, 당기순이익은 149억원이며, 영업이익률 36.81%, 순이익률 31.30%라는 엄청난 실적을 올렸습니다. 유보율 720.58%대비 부채비율은 48.26%로 재무안정성 또한 우수하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클래시스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순이익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성장형 가치주이므로 관심종목에 편입 후 클래시스의 주가가 저점에 올때마다 매매를 한다면 당분간은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클래시스 차트분석

아래는 클래시스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 52주 신고가를 돌파하면 급등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클래시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저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클래시스의 주가는 우상향 할것이라 판단합니다.

 

영업이익률이 40%대에 육박한다는 것은 클래시스가 영위하는 사업이 고성장이 가능한 사업분야라는 것이고, 국내보다 해외 매출이 더 많다는 것은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따라서 클래시스의 주가는 단기적인 조정은 있을 지언정 큰 그림으로 봤을때는 꾸준히 우상향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한다고 해서 계속 상승만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매물실현으로 주가가 하락조정을 할때 매수 접근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어제 돌파한 클래시스 주가의 최고점 저항대는 7860원 부근이며, 이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지지라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월요일 혹은 화요일 단기조정으로 인해 클래시스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이 부근에서 지지할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현재 상황에서 클래시스의 주가가 월요일 상승한다 혹은 하락한다는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클래시스의 주가는 급등을 하였고 지금 상황에서 매수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때문입니다.

 

급등한 종목은 반드시 하락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은 클래시스의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지켜보며 하락조정시에 어느 부근에서 지지할지에 대한 시나리오가 필요합니다.

 

아직 클래시스의 주가가 상승을 마감한 것이 아니어서 정확하게 판단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6200원 부근에서 되돌림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클래시스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클래시스의 주가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 클래시스를 보유하여 수익중이신분은 클래시스의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확인하며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장대양봉 한번 정도는 더 나올 여력도 있어보이긴 합니다만 실제 주가움직임을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래시스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단기매매의 관점에서 클래시스의 주가가 엔벨로프 20상단선 부근까지 눌림조정을 보이면 매수하여 단기적인 수익을 얻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기매매의 경험이 없다면 공부삼아 투자비중을 현격히 줄여서 매매를 해야합니다. 안그럼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으니 투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클래시스의 주가가 충분히 상승 후 하락조정이 진행될때 엔벨로프 20하단선 부근에서 손절라인을 설정후 매수접근한다면 큰 리스크없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클래시스는 꾸준히 관찰하며 장기투자하기에 괜찮은 종목이라 판단됩니다. 재무안정성, 성장성, 기술력등 어느 하나 빠지는 곳이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지금 현재의 클래시스 주가는 고점 부근이라 판단되어 저는 조금 참았다 하락조정의 저점에서 매수를 해볼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클래시스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