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치과용 엑스레이 제조 신규상장주 제노레이 주가 분석

비즈포스트 2019.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치과용 엑스레이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제노레이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노레이는 지난 2018년 5월 공모가 25000원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후 줄곧 하락조정 및 기간조정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제노레이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노레이 주가 분석

제노레이는 치과용 엑스레이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2018년 5월 신규상장 후 줄곧 하락조정을 진행해 왔습니다.

 

제노레이의 주가는 상장 최고가 대비 약 63%, 공모가 25000원 대비 약 33% 하락한 가격인 17400원을 바닥으로 기간조정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이제 기간조정이 어느덧 마무리 되어가는 모양세입니다.

 

가격조정은 충분히 진행하였기에 기간조정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 제노레이의 주가는 급등하여 최소 전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관심종목에 편입후 제노레이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노레이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563억원, 영업이익은 110억원, 당기순이익은 95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9.47%, 순이익률은 16.83%이며 유보율 2038.10% 대비 부채비율 29.94%로 재무안정성은 우수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전일 시가총액은 1063억원으로 제노레이의 주가가 추가 상승할 여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요약하자면 제노레이는 신규상장주이면서 아직 상승하지 않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실적 및 영업이익률 또한 좋은 성장 가치투자 종목임을 알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제노레이의 주가는 조정을 보이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지 못하지만 이제 곧 무언가 이슈가 터지면서 급등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지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노레이 차트분석

아래는 제노레이 일봉차트입니다. 오랜기간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진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이번 파동이 제노레이 상승 전 마지막 파동일 수 있습니다.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슈팅이 나올 수도 있고, 60일 이동평균선까지 한번 더 눌림 후 슈팅이 나올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제노레이 주가의 횡보박스권 상단 가격은 25200원 부근이며, 전고점 저항대 가격은 32000원 부근, 상장 최고점 저항대는 46000원 부근입니다.

 

이번 상승으로 제노레이의 주가는 전고점 저항대 부근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보여지며, 전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여 어디서 단기조정을 진행하는지에 따라 상장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제노레이의 실제 주가 움직임이 시나리오와는 달리 60일 이동평균선과 120일 이동평균선을 하락이탈한다면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인 18700원 부근에서 지지 후 재차 상승하여 전고점 저항대를 돌파할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제노레이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며 대응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노레이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아직 제노레이는 상승하지 않은 종목이지만 조만간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종목입니다. 물론 개별 악재 및 시장의 급락이 없다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따라서 제노레이를 상장 최고점 부근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조금더 기다렸다 제노레이의 주가가 슈팅이 나올때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확인 후 정리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제노레이에 신규진입을 원하신느 분은 120일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20일 이동평균선과 60일 이동평균선 사이에서 매수진입하는 전략으로 접근한다면 꽤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제노레이의 주가의 실제움직임이 시나리오와는 다른방향으로 움직인다면 반드시 적절한 대응을 해주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제가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에 대해 적는 것은 매수를 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실제 주가가 정말 그렇게 움직이는지 공부차원에서 확인해보라는 뜻으로 적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몇번 종목의 움직임을 보다보면 신규상장주의 패턴은 단순해서 쉽게 눈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절대 매수 혹은 매도의 신호가 아니니 오해하지는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제노레이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