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방탄소년단 컴백 상한가 키이스트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방탄소년단의 컴백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키이스트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이스트는 자회사 디지털어드벤처가 BTS의 일본 활동 전속계약권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이번 방탄소년단 컴백 뉴스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으로 키이스트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이스트 주가 급등 사유

키이스트의 주가는 어제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전세계 차트 1위를 싹쓸이 했다는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BTS테마 관련하여 이전 파동까지는 엘비세미콘과 디피씨가 번갈아가면서 대장주 노릇을 하였는데 이번에는 키이스트가 BTS테마의 대장주로 나선 모습입니다.

 

이번 방탄소년단의 컴백 소식으로 키이스트의 주가는 한동안은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니 관심종목에 편입 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키이스트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1037억원, 영업이익은 -24억원, 당기순이익은 -84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560.49% 대비 부채비율은 33.52%로 재무안정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키이스트의 재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실적을 바탕으로 상승한 종목이 아닌 오로지 BTS테마 관련주로 상승하였기때문에 투자시 손절라인을 명확히 설정 후 투자에 임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실적이 받쳐주지 못하는 테마주는 자칫 고점에서 물리게 되면 회복하는데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절라인이 필요한 것이구요.

 

키이스트 차트분석

아래는 키이스트의 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키이스트의 주가는 이번 파동으로 최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니 적절한 대응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하는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오늘 키이스트의 주가가 갭상승하여 시작한다면 4430원 부근을 지지 후 상승하여 최고점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후 이틀 혹은 삼일정도 조정 후 재차 상승하여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하는 것이 저의 첫번째 시나리오입니다.

 

두번째는 시나리오는 만약 오늘 키이스트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전고점 저항대 가격인 4060원과 엔벨로프 20상단선이 겹치는 부근에서 지지하여 재차 상승 후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하는 것입니다.

 

어떤 시나리오든 단기적으로 키이스트의 주가는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니 시나리오를 참고하시어 수익을 내는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그럴리는 없어보입니다만, 개별악재의 출현 혹은 시장의 급락등으로 키이스트의 주가가 예상과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면 반드시 대응을 해주셔야 합니다.

 

키이스트 주가의 1차 지지라인 가격대는 3600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 가격대는 3300원 부근입니다. 또한 전고점 저항대 가격은 4060원 부근이며,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510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키이스트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키이스트의 주가는 현재 중요한 변곡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서 강하게 상승하여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한다면 대시세를 연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키이스트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키이스트의 주가가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하는지를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키이스트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단기적인 관점에서 엔벨로프 20 상단선 부근까지 눌림조정을 진행할 때 매수하여 단기적인 수익을 얻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 생각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키이스트의 주가가 충분히 상승 후 하락할 때 되돌림 반등을 노리는 것도 리스크 없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저는 개인적으로 한류스타 테마주들은 잘 매매하지 않는 편입니다. BTS테마처럼 이렇게 연속적으로 큰 이슈로 상승했던 한류스타 관련주도 별로 없었구요. 그래서 어제는 주식시장에서 아주 소외된 하루를 보냈습니다. 앞으로는 편견없이 주식종목을 바라봐야 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키이스트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