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콘텐츠 기업의 대기업 인수 기대감 삼화네트웍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CJ ENM의 덱스터 인수설 관련 뉴스에 상승한 삼화네트웍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화네트웍스는 드라마 및 방송사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콘텐츠 제작 기업인데요. 이번 뉴스로 삼화네트웍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주가 급등 사유

삼화네트웍스는 다년간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드라마 제작뿐만아니라 OST 앨범제작, 영화제작 및 배급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어제 CJ ENM의 덱스터 인수설 관련 뉴스로 동반상승하였는데요. 그 상승 이면에는 대기업의 콘텐츠 기업인수가 활발해져 삼화네트웍스도 인수할 가능성이 있다 라고 판단됩니다.

 

비단 인수가 아니더라도 지난 1월 최초 CJ ENM의 덱스터 인수설이 나돌았을때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덱스터 스튜디오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지는 않지만 드라마, 영화등 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를 위해 재무적 투자 및 전략적 합의등의 다양한 협력방안을 검토중' 이라고 밝혔었습니다.

 

이에따라 삼화네트웍스 역시 드라마 및 영화등의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대기업의 투자 및 공동제작등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126억원, 영업이익은 -38억원, 당기순이익은 -31억원입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실적이 문제가 되는 것은 2016년부터 작년까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형태의 실적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를 계획하신다면 아주 신중히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손절라인 역시 철저히 지키셔야 하구요. 실적이 안좋아도 주식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 후 하락시에 반등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자칫 고점에서 물린다면 원금을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회복이 안될 수도 있으니 투자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유보율 345.38%대비 부채비율은 58.81%로 재무안정성은 보통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차트분석

아래는 삼화네트웍스의 일봉차트입니다. 2016년 5월 최고점 대비 현재 삼화네트웍스의 주가는 허리부근에 위치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어제 삼화네트웍스의 주가는 CJ ENM의 덱스터 인수설 뉴스로 횡보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따라서 삼화네트웍스의 주가는 추가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주가는 오늘 시가에 갭상승하여 강하게 상승하지 못하고 1차 저항대 부근에서 주가가 밀린 후 단기지지라인 부근에서 지지 후 재차 상승하여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실제 삼화네트웍스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시면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주가의 단기 지지라인 가격은 2550원 부근이며, 1차 저항대 가격은 2920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359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삼화네트웍스의 주가가 횡보박스권 상단부근까지 조정을 진행한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삼화네트웍스를 저점에서 보유하여 현재 수익이신 분들은 1차 저항대의 돌파여부와 최고점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하는지 확인하면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상승파동으로 삼화네트웍스의 주가가 최고점 저항대까지는 한번 상승할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실제로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삼화네트웍스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단기지지라인 부근까지 삼화네트웍스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게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수진입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CJ ENM의 덱스터 인수 뉴스관련 대장주는 덱스터입니다. 오늘 CJ ENM이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덱스터 인수건은 사실무근이다 라는 답변을 한다면 주가는 하락세로 돌변할 수 있으니 실제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삼화네트웍스를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