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 지정 기대감 케이사인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지정 기대감에 급등한 케이사인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사인의 주가는 지난 2월 21일 상한가를 기록후 단기적인 조정을 보였습니다. 그 후 어제 블록체인 관련뉴스가 나오며 강하게 상승한 모습인데요. 앞으로 케이사인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사인 주가 급등 사유

케이사인의 주가는 블록체인테마와 관련된 뉴스가 나올때마다 급등하는 모습입니다. 블록체인은 4차산업의 핵심기술중 하나로 지속성장가능한 호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케이사인 및 블록체인 관련주들은 아직 시세가 시작하지 않은 것임으로 관심종목에 편입 후 꾸준히 관찰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케이사인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237억원, 영업이익은 14억원, 당기순이익은 -8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673.91%대비 부채비율은 35.27%로 재무안정성은 좋은 편이나 실적이 아쉽습니다.

 

케이사인 차트분석

아래는 케이사인의 일봉차트입니다. 케이사인의 주가는 어제 상승하면서 이미 지지라인까지 눌림조정 후 상승하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지지라인 가격까지는 하락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만약 오늘 케이사인의 주가가 갭상승하여 시작한다면 1차 저항대를 돌파후 2차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디까지 상승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이번 상승파동으로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한 이번 파동으로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케이사인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2차 저항대 부근 혹은 최고점 저항대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대략 30%~40% 하락조정 후 재차 상승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케이사인 주가의 단기 지지라인 가격은 1780원 부근이며, 지지라인 가격은 1580원 부근입니다. 1차 저항대 가격은 1970원 부근, 2차 저항대 가격은 2320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 가겨은 2700원입니다.

 

케이사인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블록체인 테마는 이제 시작이라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점에서 매수후 장기보유한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케이사인을 보유중이신분들은 오늘 1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면서 대응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케이사인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케이사인의 주가가 엔벨로프 20상단 가격부근까지 눌림조정 시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게 손절라인을 설정 후 접근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저는 케이사인 또는 블록체인 테마주들을 큰 그림으로 봤을때 현재 바닥권에 위치해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테마주들의 지난 2월의 상승과 이번 상승이 테마의 끝을 알리는 상승이 아닌 블록체인테마의 시작을 알리는 상승이라 저는 판단하고 있구요. 그에따라 매매계획은 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상시나리오 일뿐 실제 블록체인 관련주들의 주가 움직임과 다르게 움직일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케이사인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