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분석

비즈포스트 2019.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유럽과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했던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최근 중국으로 확산돼 우리나라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소식으로 어떤 종목들이 수혜를 받을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이란?

아르피라 돼지열병은 치사율 100%인 출혈성 바이러스 돼지 전염병으로 주로 감연됨 돼지의 분비물등에 의해 직접 전염된다고 합니다. 구제역과는 다르게 현재까지 개발된 예방백신이 없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1920년대부터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생해 왔으며, 유럽의 경우 1960년대에 처음 발생했는데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완전히 근절되는데까지 걸린 시간은 약 30년 가까이 소요되었다고 하니 돼지 농가에는 치명적인 전염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8월부터 중국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걸린 돼지들이 발견되기 시작했으며, 최근까지 약 95만 마리에 달하는 돼지를 살처분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따라 아프리카 돼지열병 백신개발 가능성이 있는 동물백신 관련주와 돼지고기가 부족할 시 닭고기의 수요가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닭고기 관련주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분석

이글벳 :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양돈, 축우, 양계, 양어, 양봉, 반려동물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글벳 반려동물이라는 온라인 쇼핑몰도  함께 운영하여 매출의 신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하는 업체입니다. 사료첨가제, 진단키트, 영양제등이 주요 매출품목입니다.

 

우진비앤지 :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적자의 폭이 커진 모습이니 투자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지바이오 : 의약품, 동물약품, 기능성 식품의 원료를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마니커 : 우리나라의 대표 닭고기 전문업체로 친환경 축산물, 닭고기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돼지고기값이 상승하면 수요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하였습니다.

 

하림 : 마니커와 마친가지로 우리나라 대표 닭고기 전문 기업입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구제역, 여름테마주등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장주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장주는 현재까지는 이글벳과 마니커입니다. 특히 마니커는 대표적인 여름테마주입니다. 이번 아프리카 돼지열병 이슈로 상승 후 자연스럽게 여름테마주로 편입하여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들을 매매하기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