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제약바이오 테마주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제약바이오 테마주중 대장주급의 주도주인 셀트리온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는 지난 2017년 제약바이오 테마 렐리때 급등후 현재는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셀트리온 제약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

 

셀트리온제약은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2017년 바이오테마주 렐리때 후발대 대장주 역활을 한 종목으로 시장주도주입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는 약 114,600원까지 상승 후 하락하여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이제 곧 상승할 준비를 어느정도 마친 모습입니다.

 

지난 2018년 11월 16일의 장대양봉 출현후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움직이고 있는데 지난 3월 28일에 장대양봉의 하단부 가격대까지 하락조정을 하며 조정이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1469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 당기순이익은 -94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유보율 1483.46%대비 부채비율은 67.55%로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차트분석

 

아래는 셀트리온제약의 일봉차트입니다. 조정이 어느정도 마무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락을 하던 120선 이동평균선이 상승으로 돌아섰습니다. 또한 지난 금요일 상승으로 인해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는 20일선 이동평균선을 올라탄 모습인데요. 이는 곧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금은 판단할 수 없으나 이번 상승파동으로 인해 횡보박스권 상단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횡보박스권을 강하게 돌파하며 거래대금이 터진 장대양봉이 나온다면 약 11만원 부근의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니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또한 이번 파동으로 횡보박스권 상단을 돌파하지 못하더라도 다음 파동에 돌파하여 최고점 저항대 부근까지 되돌림 반등이 나올 가능성도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차트상의 이탈시 추가하락 가능성이 있다고  표시한 가격대를 이탈하면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는 추가하락 및 지지 후 재상승을 준비할 수 있으니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적절한 대응이란 손절 혹은 홀딩 후 추가매수의 접근등 본인의 투자원칙에 맞게 어떻게 행동할지를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의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은 53000원 부근이며, 횡보박스권 상단 가격은 70400원 부근입니다.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110,000원 부근이며, 이탈시 추가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가격은 47300원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는 시장의 급락 혹은 개별악재가 터지지 않는한 우상향 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따라서 현재 셀트리온제약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횡보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는지의 여부를 확인 후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종목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횡보박스권 하단까지 주가가 하락하여 준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 것 같으나 이미 한번 내려왔다 상승하였기에 당분간은 내려오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오늘 20일선까지 주가가 눌림조정을 준다면 20일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매수진입하여 횡보박스권 상단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도 괜찮아 보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셀트리온제약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