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아시아나항공 인수 기대감 CJ씨푸드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한 CJ씨푸드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J씨푸드의 주가는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한 후 3일간 조정을 진행하고 재차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앞으로 CJ씨푸드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J씨푸드 주가 급등사유

 

CJ씨푸드는 CJ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중국발 돼지열병 관련하여 어느정도 주가에 영향을 준 모습이긴 하지만 아시아나항공 인수 이슈가 상승에 더 기여를 했다고 판단됩니다.

 

최근 5년여간 CJ대한통운이 중국, 미국등의 물류기업 8곳을 인수한것과 맞물려 CJ가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게된다면 글로벌 물류관련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전망으로 CJ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CJ그룹의 공식적인 입장은 아시아니항공 인수를 고려한적이 없다고 발표했는데요. 이 부분은 조금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을거 같습니다.

 

 

CJ씨푸드 차트분석

 

아래는 CJ씨푸드 일봉차트입니다. 오랜기간동안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한 이후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CJ씨푸드의 주가는 바닥을 다진 후 상승하였기 때문에 추가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다만 주가가 상승하려면 지난 상한가 다음날의 윗꼬리 부근인 1차 저항대를 오늘 혹은 내일 강하게 돌파해야 합니다.

 

만약 CJ씨푸드의 주가가 1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한다면 추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1차 저항대 부근에서 윗꼬리를 남기며 하락한다면 24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후 큰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실제 CJ씨푸드의 주가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CJ씨푸드 주가의 1차 저항대 가격은 387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4230원 부근, 3차 저항대 부근 가격은 4860원,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5630원 부근입니다. 또한 되돌림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지지라인 가격은 261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CJ씨푸드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현재 CJ씨푸드를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이신 분들은 오늘 혹은 내일 1차 저항대를 돌파하는 지 아니면 윗꼬리를 남기며 하락하는지 확인 후 적절히 대응을 해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1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지 못하면 하락세로 돌변하여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CJ씨푸드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가가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할때 매수하여 되돌림 반등을 노리는 전략이 좋을 거 같습니다. CJ씨푸드의 주가가 1차 저항대를 돌파하여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도 분명 있지만 지금 현재로는 리스크가 있어보이니 투자에 참고바랍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CJ씨푸드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며 터진 하루 거래대금이 1000억이 넘습니다. 거래대금과 상한가가를 조합하면 분명 오늘 혹은 내일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데 무언거 꺼림직합니다. 따라서 저는 CJ씨푸드의 주가가 충분히 상승 후 하락시의 되돌림 반등을 노리는 전략으로 매매를 할 계획이며 그에 따른 시나리오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CJ씨푸드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