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식약처 임상중단 통보 유틸렉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앱비앤티셀의 임상중단 통보 소식으로 급락한 유틸렉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유틸렉스는 지난 2018년 12월 24일 공모가 500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는데요. 악재로 인해 하락한 유틸렉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틸렉스 주가 급락사유

 

유틸렉스는 제약바이오 벤처기업으로 T세포치료제에 대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급락한 이유는 세포림프종 치료제인 앱비앤티셀 관련하여 식약처의 임상중지조치 통보로 인한 것인데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악재의 크기에 비해 유틸렉스의 주가는 덜 하락했다고 생각합니다. 즉, 추가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투자에 신중한 투자결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유틸렉스의 주가가 최근 하락하였다고는 하나 공모가대비 2배이상 비싼 가격으로 언제든지 이익실현매물이 출현할 수 있는 것도 부담입니다.

 

따라서 유틸렉스를 매매하고자 하시는 분은 최대한 저점 부근에서 잡으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악재에 대해서 유틸렉스 측에서는 위와 같이 대응을 할것이라고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유틸렉스의 재무정보입니다. 바이오 벤처기업답게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좋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지금 당장은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유보율 1902.65%대비 부채비율은 9.77%로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바랍니다.

 

유틸렉스 차트분석

 

아래는 유틸렉스의 일봉차트입니다. 신규상장 후 급등하였다가 지금은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틸렉스의 주가는 전고점을 지지라인으로 버티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 되돌림 반등이 한번 나왔기 때문에 지금 자리에서 지지하는 모습이 저는 불안해 보입니다.

 

만약 유틸렉스의 주가가 지금 지지하고 있는 가격인 99000원을 하락이탈한다면 추가하락하여 차트상의 되돌림 반등 지지라인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니 적절한 대응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전고점 지지라인에서 지지 후 상승한다 하더라도 20일선을 돌파하지 못하면 추가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 유틸렉스 주가의 움직임을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유틸렉스 주가의 전고점 지지라인은 101000원과 99000원 사이 가격대이며, 1차 저항대 가격은 116000원 부근, 되돌림 반등 지지라인은 8730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유틸렉스 주가 급락에 따른 대응방법

 

유틸렉스의 주가가 악재가 출현하지 않고 전고점 지지라인까지 하락했다면 이것은 좋은 매수포인트가 됩니다. 하지만 악재로 인해 하락을 한 경우에는 보수적으로 접근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종목에 악재가 출현하면 이 악재를 이용하여 이익을 얻으려는 세력들이 출현하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경우 단기악재가 출현하면 이 악재를 이용하여 개인투자자들의 투매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틸렉스 같은 경우는 아직 투매의 흔적은 보이질 않고 있고 고점대비 하락률이 30%밖에 되지 않아 추가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라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틸렉스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유틸렉스의 주가가 전고점 지지라인을 지지하여 1차 저항대부근을 강하게 돌파하는지 확인하며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유틸렉스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중 손절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99000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진입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자칫 손절타이밍을 놓치게 된다면 당분간은 손실을 볼 수도 있으니 대응이 가능하신분만 접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유틸렉스의 주가가 되돌림 반등 지지라인까지 하락한다면 단기적으로 큰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투자원칙에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매하는 전략을 구사한다면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보통의 경우 상승한 종목이 전고점 지지라인까지 하락시에는 좋은 매수기회가 됩니다. 하지만 악재로 인해 하락한 경우에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내 소중한 투자금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유틸렉스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