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구글과 협력 기대감 상한가 국일제지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구글과 협력 기대감에 급등한 국일제지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일제지의 주가는 지난 2018년 12월에 상승 후 횡보박스권의 움직임을 보이며 저점을 다진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구글과 협력 기대감에 주가는 급등하였는데요. 앞으로 국일제지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일제지 주가 급등사유

 

국일제지의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이 개최한 그래핀 제조 기술 시연회에 구글의 엔지니어가 참석했다는 공시로 국일제지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이면에는 향후 국일그래핀의 그래핀 기술이 구글의 배터리 및 디스플레이 사업에 점목가능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깔린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핀은 탄소원자로 만들어진 원자크기의 벌집형태를 가진 소재이며, 강철의 200이상의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 후보소재이기도 합니다.

 

구글과 협력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급등한 국일제지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까요? 주식은 기대감으로 상승합니다. 이번 국일제지의 주가도 기대감으로 상승을 했지 구글과 협력이라는 확정 뉴스로 상승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확정뉴스가 나올때는 고점으로 상투일 가능성이 높으니 접근을 하면 안됩니다.

 

자 그렇다면 이번 구글과 협력 기대감은 쉽게 사라질 기대감일까요? 구글의 엔지니어가 국일그래핀이 개최한 그래핀 시연회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구글의 디스플레이 사업 및 배터리사업에 접목가능한지 확인해보겠다고 했는데 이 확인이 금방 될까요? 당연히 시간이 걸리겠지요.

 

그 시간동안 이번 기대감이 없어질까요? 오히려 그 시간동안 기대감은 더욱 증폭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일제지의 주가는 이번 이슈로 큰 상승을 할수도 있다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국일제지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487억원, 영업이익은 4억원, 당기순이익은 -23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375.94%대비 부채비율 104.05%로 재무안정성은 보통입니다.

 

위의 재무정보를 토대로 국일제지는 그래핀 소재의 구글 협력 기대감으로 상승했다는 것을 판단할 수있습니다.

 

국일제지 차트정보

 

아래는 국일제지의 일봉차트입니다. 상승 후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움직이다 120일 이동평균선을 저점으로 이중바닥 형성 후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의 상한가로 올해 초 국일제지에 물렸던 개인투자자들이 모두 수익권으로 돌아섰습니다. 이 말은 단기적인 매물대를 어제 상한가로 돌파했다는 말이 됩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큰 하락없이 상한가 가격을 기준으로 단기 조정 후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면 오늘 아침 시가에 큰 갭을 띄워 급등할 가능성도 있구요.

 

만약 오늘 시가에 큰 갭을 띄워 상승한다면 1차 저항대 가격 부근에서 단기 눌림 조정을 진행할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국일제지 주가의 지지라인 가격대는 1300원부터 1330원 부근이며, 1차 저항대 가격은 1560원 부근, 2차 저항대 가격은 176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국일제지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국일제지의 주가는 이번 이슈로 인해 2차 저항대를 돌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제의 상한가는 충분한 조정이후에 나온 상한가여서 단기눌림조정은 있을 지 언정 어제의 상한가 가격을 크게 이탈하는 하락은 나오지 않을 거 같구요.

 

따라서 국일제지를 보유하여 수익중이신분들은 실제 국일제지의 주가가 1차 저항선을 돌파하는지, 2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는지 확인하며 대응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국일제지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국일제지의 주가가 지지라인까지 단기눌림조정을 진행하여 매수기회를 준다면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수진입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대응이 가능한 분만 접근하셔야 하구요.

 

주식초보자 혹은 직장인이라면 국일제지의 주가가 충분히 상승 후 약 40%이상 하락할때 되돌림 반등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국일제지의 상승포인트는 그래핀 기술로 구글과 협력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한 것입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만약 구글에서 국일그래판과 협력할 마음이 없다는 보도자료를 내보낸다면 국일제지의 주가는 급락세로 돌변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대로 구글측에서 아무 보도자료도 내지 않는다면 당분간은 이번 기대감의 지속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니 수익은 크게, 손실은 적게, 그렇지만 욕심은 내지 않는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드시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 후 대응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국일제지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