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췌장암 광역학치료 기대감 급등 동성제약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췌장암 광역학치료 기대감으로 급등한 동성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성제약의 주가는 췌장암 광역학치료 및 임상등의 소식으로 지난 2018년 9월 493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동성제약이 보유한 약품에 대한 리베이트 의혹이 제기되고 수사가 진행되면서 동성제약의 주가는 급락하였습니다.

 

그런 이후 기간조정과 가격조정을 거쳐 어제 췌장암 광역학 치료 기대감 및 임상2상 소식등으로 급등하였는데요. 앞으로 동성제약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성제약 주가 급등사유

 

동성제약의 주가는 어제 췌장암 광역학치료 및 임상2상소식, 그리고 이에 대한 논문발표 기대감으로 급등하였습니다.

 

이번 이슈로 비록 동성제약의 주가가 급등하기는 했으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재료는 재탕의 느낌이 강합니다. 즉, 새로운 이슈가 아닌 기존의 이슈로 억지로 주가를 상승시킨 것이라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상승으로 동성제약의 주가가 전 최고점 가격인 49300원까지 상승할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냥 평소처럼 실제 동성제약의 주가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동성제약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 919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57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유보율 143.99% 대비 부채비율 143.88%로 이번분기 실적에 따라 일부 자본잠식에 들어갈 우려도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동성제약 차트분석

 

아래는 동성제약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동성제약의 주가는 3650원 부근에서 상승하여 1차 상승파동, 2차 상승파동, 3차 상승파동이 모두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단기간에 10배 가량되는 주가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되돌림반등인데 그 되돌림 반등이 어디까지인지는 조금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동성제약의 주가는 악재로 인해 하락 후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움직이다 어제 횡보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며 급등하였습니다.

 

만약 오늘 240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하지 못하면 횡보박스권 상단 및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하여 반등할 가능성이 있으며, 1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무난히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차트에서 보다시피 위로 저항대가 첩첩히 쌓여 있으니 당장에는 최고점 저항대까지의 상승가능성을 말하기에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동성제약 주가의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은 14200원 부근이며, 횡보박스권 상단 가격은 19400원입니다. 또한 1차 저항대 가격은 25150원 부근, 2차 저항대 가격은 32000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40250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49300원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동성제약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이번 상승파동으로 최고점 저항대까지 상승하기는 많이 어려울거 같습니다. 물론 연속된 호재 이슈가 나온다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 상황 그리고 지금 호재만가지고 본다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차 저항대 부근에서 이번 상승파동을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며, 그에 따른 대응을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 동성제약을 매수하여 수익중이신 분들은 동성제약의 주가가 1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는지 아니면 그 부근에서 윗꼬리를 남기면 미끄러지는지 확인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동성제약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동성제약의 주가가 눌림조정을 진행시에 손절라인 설정후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수하여 1차 저항대 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괜찮아 보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장중 대응이 가능하신분만 접근하시고 주식초보자 및 직장인 분들은 호재가 살아있는 다른 시장주도주를 매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이번 동성제약의 상승은 상승을 위한 상승이 아닌 물량정리 혹은 물량매집을 위한 상승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따라서 저는 동성제약을 매매함에 있어 최대한 보수적인 시나리오로 매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동성제약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