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매각흥행 기대감 상한가 태림포장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매각흥행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한 태림포장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림포장은 지난 18년 10월을 최저점으로 바닥권에서 약 160% 상승하였는데요. 앞으로 태림포장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림포장 주가 급등 사유

 

태림포장의 주가는 태림포장과 태림페이퍼의 매각 금액이 최대 1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뉴스와 함께 급등하였습니다.

 

미국과 중국, 유럽, 아프리카등 여러 나라에서 투자안내문을 받아 가는등의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골판지 업계의 M&A 매물이 희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제지공급을 원하는 개발도상국의 여러나라에서 공격적으로 인수전에 뛰어들 가능성도 있다는 기대감도 이번 태림포장 주가 상승에 한몫 거든거 같습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호재뉴스인 이 뉴스가 정말 호재일까요? 고점에서 개인투자자에게 물량을 넘기기 위한 뉴스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태림포장의 주가는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이 상한가를 기록한 위치는 바닥권에서 약 108% 가량 상승한 위치에서 상한가가 나왔습니다. 이는 고점에서 개인투자자에게 물량을 떠 넘기기 위한 상한가일 수도 있으니 신중한 투자결정을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태림포장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6087억원, 영업이익은 357억원, 당기순이익은 28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837.83% 대비 부채비율은 79.71%로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태림포장 차트분석

 

아래는 태림포장의 일봉차트입니다. 바닥권에서 약 100%이상 상승한 지점에서 상한가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태림포장의 주가는 역대 신고가를 기록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얼마나 더 상승할 지 가늠할 수가 없습니다. 저의 개인적으로 오늘 갭상승하여 긴 윗꼬리를 남기며 이번 상승파동을 마무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일뿐이니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태림포장의 주가가 상승을 마무리하고 하락한다면 1차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가격은 5810원 부근이며, 2차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가격은 5305원 부근, 되돌림 반등이 나올수 있는 가격은 473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태림포장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태림포장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중이신 분들은 이제 매도를 준비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오늘 태림포장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는지 아니면 윗꼬리를 만들며 상승 후 하락하는지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태림포장에 신규진입을 원하신분들은 가능한 매매를 지양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물론 태림포장이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지만 지금 자리에서의 리스크가 많이 커보이니 가급적 리스크가 없는 안전한 자리에서 매수하여 수익을 얻으시는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태림포장의 주가가 2차 반등라인까지 단기간 하락시 큰 반등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고점에서 나온 상한가는 매도신호 입니다. 왜냐하면 고점에서의 상한가는 개인투자자에게 보유매물을 넘기고 차익을 실현하기 위한 상한가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실때 수익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지금 가격대에 매수하면 어떤 리스크가 있는지 먼저 판단 후 매매를 하신다면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태림포장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