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현대차그룹 IT 정보서비스 신규상장주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현대차그룹 IT 정보서비스 신규상장주 현대오토에버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2019년 3월 28일, 공모가 48000원으로 코스피시장에 상장되었는데요. 앞으로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 급락사유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는 뚜렷한 사유없이 신규상장 후 엔벨로프 20하단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흔히 보는 신규상장주의 패턴이기도 하구요.

 

신규상장주의 패턴중 하나가 종목의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해 주가를 저점까지내려 충분히 매집 후 상승시키는 패턴이 많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주가 역시 이런 맥락으로 뚜렷한 사유없이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악재가 있어 주가가 하락했다면 대량거래 장대음봉 혹은 공모가인 48000원 이하로 주가가 하락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60000만원대를 지지하는 모습이 괜찮아 보입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1조 4249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은 702억원, 당기순이익은 552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4269.97%대비 부채비율은 83.59%로 재무안정성은 아주 우수합니다. 배당은 3년연속 20%이상을 배당할 정도로 높은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차트분석

 

아래는 현대오토에버 일봉차트입니다. 신규상장 후 횡보하다 횡보저점을 이탈 후 엔벨로프 20하단선까지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는 엔벨로프 20하단선을 살짝 이탈한 60200원을 지지하며 상승전환하였습니다. 따라서 60200원을 이탈시 추가적으로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제 저점을 딛고 상승을 할 차례인데 차트상의 빨간색 화살표의 모양처럼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패턴은 신규상장주가 상승할때 가장 흔히 보이는 이중바닥 패턴인데요.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도 위와 같이 움직일 지 한번 지켜봐야 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는 이번 상승으로 차트상의 1차 저항대까지 상승 후 하락하여 이중바닥 저점라인 부근에서 재차 지지를 받으면서 이중바닥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는 상승하여 1차 저항대를 돌파하여 2차 저항대 부근에서 이번 상승파동을 마무리할지 아니면 상승시 호재이슈로 2차 저항대를 돌파 후 시세를 마무리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알수있을거 같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하였듯이 현대오토에버의 주가가 손절라인을 이탈하면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우선 현대오토에버를 고점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주가가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한번 지켜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1차 저항대를 한번에 강하게 뚫는지 아니면 1차 저항대에서 하락하여 이중바닥을 형성한 후 상승하는지, 그것도 아니면 1차 저항대에서 하락하여 손절라인을 이탈하는지 확인 후 그에 따른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금 현재의 주가는 단기적인 저점으로 판단되니 60000만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적당한 타이밍에 매수진입해 보는 것도 주식공부에 많은 도움일 될거라 생각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신규상장주는 패턴만 알면 대응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대응을 해줘야할 자리에서 해주지 않으면 장기적인 하락세로 오랜기간동안 큰 손실을 볼 수 있으니 반드시 대응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현대오토에버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