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북한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우진비앤지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북한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소식으로 급등한 우진비앤지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진비앤지는 중국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소식으로 강하게 상승했다가 잠시 주춤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북한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소식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진비앤지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진비앤지 주가 급등사유

 

 

우진비앤지는 북한에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확산 중이라는 소식과 함께 급등하였습니다. 우진비앤지는 치료제가 전무한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관련하여 아프리카 돼지열병 소독제를 네덜란드에서 임상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사실이 부각되면서 우진비앤지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우진비앤지는 운영자금을 도달하기 위해 지난 5월 30일 유상증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 부분 역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진비앤지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306억 원, 영업이익은 -48억 원, 당기순이익은 -66억 원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로써 우진비앤지는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227.11% 대비 부채비율은 126.49%로 재무안정성은 보통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재무가 좋지 않은 종목을 매매할 때는 손절라인을 반드시 설정해야 하고 그것을 칼같이 지키셔야 합니다. 한번 잘못된 판단으로 버티다 보면 큰 손실을 보게 마련입니다.

 

우진비앤지 차트분석

 

 

아래는 우진비앤지의 일봉 차트입니다. 현재의 우진비앤지 주가는 저점 대비 약 125% 상승한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우진비앤지의 주가는 지난 4월 17일부터 급등 후 약 한 달여간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조정 후 첫 상승을 했었는데요. 차트만 보면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그런 모양새입니다.

 

지난 금요일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했지만 윗꼬리를 남기며 일부 상승분을 반납하였습니다만 이 또한 세력의 매도로 인한 것이 아닌 저항 매물대를 쉽게 돌파하기 위한 일보 후퇴로 판단됩니다. 만약 월요일에 우진비앤지의 주가가 갭 상승하여 1차 저항대 위에서 시작한다면 1차 저항대 부근까지 눌림 조정 후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미 충분한 조정을 진행한 후 호재로 상승하였기 때문에 최소 2차 저항대 부근, 많게는 3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저의 예상일 뿐이니 반드시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진비앤지 주가의 1차 저항대 가격은 375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4350원 부근입니다. 3차 저항대 가격은 5270원 부근, 4차 저항대 가격은 615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지지라인이 있긴 합니다만 당장은 내려올 거 같지 않으니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우진비앤지 주가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우선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히며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우진비앤지의 주가는 한동안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보입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소독제 네덜란드 임상이라는 호재가 시장에 얼마만 한 크기로 받아들여질지 모르겠습니다만 북한까지 돼지열병이 왔다는 것은 곧 우리나라에도 올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 됩니다.

 

이번 북한의 돼지열병 소식으로 상승한 후 며칠 조정 후 우리나라 돼지 열병 소식으로 큰 상승을 이루어낼 가능성이 있으니 실제 우진비앤지의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잘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예상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우진비앤지에 신규 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금은 매수 진입 타이밍이 잘 보이질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40일 이동평균선까지 한 번 더 하락해준다면 좋은 매수 찬스가 될 것 같은데 그 자리까지 쉽게 내려올 거 같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우진비앤지가 24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한다면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우진비앤지의 주가가 충분히 상승 후 하락할 때의 저점을 잡아 매매하는 전략도 괜찮아 보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아프리카 돼지열병 테마는 우리나라에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확산된다면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로까지 테마의 크기가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상승이 끝이 아닌 다음 상승 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편입 후 주가의 움직임을 관심 있게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우진비앤지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