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돼지열병 소독제 파이프라인 보유 진바이오텍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자회사가 돼지열병 소독제 파이프라인을 5개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진바이오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바이오텍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테마주중 후발대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는 모습인데요. 앞으로 진바이오텍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바이오텍 주가 급등 사유

 

 

진바이오텍이 100%소유한 자회사인 다원 케미컬이 농림축산검역본부가 권고하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소독제를 5개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가 권고하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소독제 중 옵티 시드 액, 다원 올킬, 퍼펙트 존, 스피드 킬, 스톱파등의 5개를 다원 케미컬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북한의 돼지열병이 개성까지 번졌다는 소식과 남하하는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진바이오텍의 자회사인 다원케미칼의 소독제 매출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진바이오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후발대 중 코미팜이 대장인지 아니면 진바이오텍이 대장인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이 두종목으로 대장주와 2등주로 압축될 것으로 보이니 참고 바랍니다.

 

 

진바이오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여느 바이오 기업과는 재무구조가 아주 우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628억 원, 영업이익은 63억 원, 당기순이익은 2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778.06% 대비 부채비율은 60.30%로 재무안정성도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 바랍니다.

 

진바이오텍 차트분석

 

 

아래는 진바이오텍의 일봉 차트입니다. 위로 저항대가 첩첩 히 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바이오텍은 현재 주가 위로 저항대가 첩첩 히 쌓여있습니다. 하지만 저항대가 강력한 호재와 수급으로 인하여 돌파된다면 그 강력했던 저항대는 강한 지지대로 변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저항대 돌파를 주도했던 세력들이 주가의 하락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돌파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돌파하면 지지대가 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늘 진바이오텍의 주가가 만약 갭 상승하여 시작한다면 차트상의 고점 저항대 부근에서 윗꼬리를 남기며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돌파할 가능성도 있지만 저점에서부터 상승해 왔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염두에 두시고 오늘 잘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바이오텍의 1차 저항대 가격은 684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7200원 부근, 고점 저항대는 7900원 부근입니다. 단기 지지라인 가격은 6142원 부근으로 오늘 진바이오텍의 주가가 상승하지 않고 하락한다면 이 가격대 부근에서 반등할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 바랍니다.

 

진바이오텍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진바이오텍의 차트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오늘 진바이오텍의 주가가 큰 폭의 갭으로 상승 후 고점 저항대 부근에서 윗꼬리를 남기며 하락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뚜렷한 근거를 제시할 수는 없지만 그냥 제 느낌이 그렇습니다. 제 느낌이 맞는지는 잠시 후 장이 시작된 후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진바이오텍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신 분은 오늘 고점 저항대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하는지 확인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진바이오텍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은 오늘 단기 지지라인까지 주가가 하락한다면 손절라인 설정 후 접근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단 장중 대응이 가능하신 분만 접근하셔야 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진바이오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