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5G 기술 개발 기대감 에프알텍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5G 기술 개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에프알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프알텍은 무선통신과 시스템 LED를 기반으로 하는 통신장비 개발업체인데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5G 기술개발 기대감으로 급등한 에프알텍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프알텍 주가 급등 사유

 

 

에프알텍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5G 무선 접속 기반 개방형 기직구 분산장치의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5G는 기존 4G보다 통신속도는 빠른 반면 이 속도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고용량의 전송장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에프알텍의 5G 중계기 매출의 증가 기대감으로 급등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5G 신기술이 개발되고 상용화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것으로 판단되니 에프알텍 투자 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알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246억원, 영업이익은 -29억 원, 당기순이익은 -16억 원으로 3년 연속 적자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올 1분기 매출액은 19억 원, 영업이익은 -15억 원, 당기순이익은 -16억 원으로 이 추세로 가면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에프알텍에 신규투자를 할때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시고 손절라인은 확실하게 지켜가며 매매를 해야겠습니다. 유보율 450.04% 대비 부채비율은 75.65%으로 재무안정성은 보통입니다.

 

에프알텍 차트분석

 

 

아래는 에프알텍 일봉차트입니다. 2015년도부터 지금까지의 차트가 나오게 설정하였는데요. 위에 최고점 저항대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프알텍의 주가는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1차 저항대 가격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내일 하루 조정 후 상승할 가능성도 있고 아니면 내일 시가에 갭을 띄워 바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위로 최고점 저항대가 존재하는데 이는 강력한 저항 대입니다. 만약 에프알텍의 주가가 최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한다면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하락 추세로 돌변할 가능성이 높으니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 단기지지라인이 존재합니다. 내일 바로 하락 후 단기 1차 혹은 2차 지지라인까지 눌림 조정을 보인다면 이 가격대에서 지지할 가능성이 있지만 최고점 저항대 저항을 맞고 하락할 경우에는 강하게 지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으니 지지라인은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에프알텍 주가의 단기 1차 지지라인 가격은 4200원 부근, 단기 2차 지지라인 가격은 4100원 부근입니다. 1차 저항대 가격은 4580원이며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5180원이니 투자에 참고 바랍니다.

 

에프알텍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프알텍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현재 수익이신 분들은 에프알텍의 주가가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하는지 못하는지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에프알텍의 주가는 최고점 저항대가 변곡점이 됩니다. 이 가격을 돌파한다면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고 이 가격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추세로 돌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5G 테마 관련주중 에프알텍은 대장주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냥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 보다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에프알텍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5G 테마 대장주가 저점에 오면 매수하는 전략이 괜찮아 보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5G테마 종목들이 고점에 위치해 있으니 당분간은 5G테마 관련주들을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5G 테마 종목들이 대부분 고점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리고 5G 테마가 끝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테마의 마지막에는 조금만 테마와 연결되어도 상승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5G 테마 관련주를 보유하신 분들은 매도 타이밍을 고려해야 할 시점이지 않나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에프알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