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폴더블폰 핵심기술 보유 KH바텍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폴더블 폰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KH바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H바텍은 갤러시 폴드의 부품 중 접히는 부분의 힌지를 제작하는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KH바텍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H바텍 주가 급등 사유

 

 

KH바텍은 올해 초 갤럭시 폴드블폰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폴더블 힌지를 삼성전자에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이번에 KH바텍의 주가가 급등한 것은 3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과 더불어 삼성전자 폴더블 폰인 갤럭시 폴드에 플렉시블 힌지를 납품한 것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 주가보다 앞으로의 주가가 더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이나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기때문에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매를 하면 안 된다가 아니라 매매 시에 반드시 손절라인을 지켜가며 매매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KH바텍의 재무정볻입니다. 올 2분기 매출액은 680억 원, 영업이익은 34억 원, 당기순이익은 2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1705.30% 대비 부채비율은 68.70%로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KH바텍 차트분석

 

 

아래는 KH바텍의 일봉차트입니다. 하락 후 횡보 박스권의 형태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H바텍의 주가는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움직이다 지난 금요일 횡보 박스권 상단을 돌파 후 1차 저항대에 부딪히며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만약 내일 KH바텍의 주가가 조정을 진행한다면 횡보 박스권 상단 지지라인에서 지지 후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횡보박스권 상단 가격대를 이탈한다면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하여 재차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KH바텍을 관심종목에 편입 후 꾸준히 지켜봐야겠습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는 지지라인과 손절라인이 존재합니다. 240일 이동평균선에서 큰 반등이 아닌 약한 반등이 나온다면 KH바텍의 주가는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 사이에서 지지 후 상승할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 아래 3차 지지라인과 횡보박스권 하단의 손절라인이 존재하는데 만약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손절라인을 지키면서 매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횡보박스권 상단에서 횡보 박스권 하단의 지지라인까지는 주가의 갭이 아주 크기 때문에 실제 KH바텍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H바텍 주가의 횡보박스권 상단 지지라인 가격대는 10300원 부근이며, 이 가격대에서 상승할 확률이 60% 정도로 판단됩니다. 1차 지지라인 가격은 8100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 가격은 7240원 부근, 3차 지지라인이자 횡보 박스권 하단 가격은 6400원이니 투자에 참고 바랍니다. 

 

1차 저항대 가격은 1100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13500원 부근, 3차 저항대 부근은 16400원 부근이며, 이번 상승파동으로 KH바텍의 주가가 상승한다면 11800원 부근과 2차 저항대  사이의 가격대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식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예측하는 것이 아닌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보며 대응하는 것입니다. 위의 예상 시나리오는 참고만 하시고 실제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적절히 대응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KH바텍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KH바텍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이신분들은 주가가 횡보 박스권 상단 지지라인을 지지하는지를 확인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KH바텍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장중 대응이 가능하신 분들에 한하여 횡보 박스권 상단 지지라인까지 KH바텍의 주가가 눌림 조정을 할 때 횡보 박스권 상단 지지라인 가격대인 10300원 부근에서 매수하여 보유하는 전략이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이 자리는 주가의 등락폭이 아주 빠른 자리이기 때문에 장중대응이 어려운 분이나 손절 원칙에 대한 개념이 확실하지 않으신 분들은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단기매매의 관점에서 횡보 박스권 상단을 돌파한 종목이 횡보 박스권 상단까지 하락 시에 좋은 매수 기회가 됩니다. 단점으로는 단기매매기법으로써 장중 급등락이 빨라 대응이 안된다면 한순간에 큰 손실을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단기매매는 주식투자 경력이 오래된 분들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KH바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