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중국 희토류 수출제한 수혜주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전쟁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 희토류 수출 제한 카드를 꺼낼 수도 있다는 뉴스로 급등한 유니온 머티리얼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온 머티리얼은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 핵심 재료인 초고순도 SIC 단결정 웨이퍼 제조기술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했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유니언 머티리얼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가급등 사유

 

 

유니온머티리얼의 주가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심화됨에 따라 오늘 중국 정부가 희토류 관련 조사를 지시했다는 소식에 급등하였습니다.

 

희토류는 전세계 유통물량의 95%를 중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 희토류 수입의 80% 이상이 중국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중국 정부가 미국과의 무역전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희토류 수출 제한 조치를 내릴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희토류의 대체재로 부각되고 있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제조 및 판매하는 유니얼머티리얼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오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위에서 잠시 언급하였듯이 삼성 비모메리 투자 관련하여 차세대 저전력 반도체의 핵심기술인 초고순도 SIC 단결정 웨이퍼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1123억 원, 영업이익은 5억 원, 당기순이익은 -89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308.57% 대비 부채비율은 83.70%로 재무안정성은 좋은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차트분석

 

 

아래는 유니온머티리얼의 일봉 차트입니다. 이번 상승 시 앞의 상승 시보다 거래대금이 더 크게 터지면서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의 거래대금과 우측의 거래대금 그래프를 보아도 한눈에 이번 상승시 누군가가 더 많은 돈을 투입하여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유니온머티리얼의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3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해야 하는데요. 이는 중국 정부가 희토류의 수출을 제한한다는 공식 발표가 있어야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유니온 머티리얼의 1차 저항대 가격은 3210원 부근이었습니다만 오늘 강하게 돌파하여 지지대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차 저항대 가격은 3595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4080원 부근이니 참고 바랍니다. 

 

차트분석상으로 애매한게 거래대금만 놓고 본다면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번 상승이 유니온 머티리얼 주가가 상승하고 하락한 후 재상승이라는 점이 마음에 걸리긴 합니다.

 

되돌림 반등으로 3차저항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이번 상승파동이 마무리될 가능성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유니온머티리얼의 주가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유니온머티리얼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현재 수익이신 분들은 주가가 3차 저항대를 돌파하는지를 확인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이번 상승이 되돌림 반등으로 상승한 것이라면 3차 저항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실제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대응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솔직히 지금 자리에서는 신규 매수 자리가 보이질 않습니다. 저는 조금 더 기다렸다가 주가의 방향성이 확인된 후 매수 가담할 생각이니 참고 바랍니다.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거 같은데 지금 매수 진입을 하자니 리스크가 커 보이는 등 여하튼 애매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주식을 하다보면 이렇게 명확한 진입 자리가 보이지 않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을 무리해서 매매도 해보았지만 결과는 다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만든 원칙이 잘 모르겠으면 매매를 하지 말자입니다. 매매를 하지 않으면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으니까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유니온머티리얼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 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