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서울 그린벨트 해제 수혜주 SG세계물산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서울 그린벨트 해제 수혜주로 떠오른 SG세계물산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G세계물산은 의류패션 전문기업입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바쏘, 바쏘옴므등이 있으며, 미국 GAP사에 OEM 방식으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SG세계물산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G세계물산 주가 급등사유

 

 

SG세계물산은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뚜렷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여러 추측들이 난무하고 있는데요. 그중 개인적으로 가장 유력한 것이 서울의 그린벨트 해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하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SG세계물산은 서울 관악구 그린벨트 지역에 약 64만 평에 해당하는 토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서울 주택 공급 부족에 따른 그린벨트 해제가 필요하지 않나 라는 이슈가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가 그린벨트 해제 수혜 이슈에 따른 것이 아닌가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SG세계물산은 유시민 이사장의 정치테마주이기도 한데요. 유시민 이사장 정치테마주이기는 하지만 대장주 급은 아니라 정치테마로 인해 상승한 거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SG세계물산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3202억 원, 영업이익은 39억 원, 당기순이익은 67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94.10% 대비 부채비율은 69.84%로 재무안정성은 나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SG세계물산 차트분석

 

 

아래는 SG세계물산의 일봉 차트입니다. 오랜 시간 하락하다 이번에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G세계물산의 이번 상승으로 제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2차 저항대 혹은 3차 저항대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금일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SG세계물산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그중 외국인의 매수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만 외국인이 125만 주 이상을 매수하였는데요. 어떤 호재가 있어 이렇게 줄기차게 매수하고 있는지는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내일 SG세계물산의 주가가 2차 저항대 이상의 갭을 띄워 시작한다면 3차 저항대 부근까지 상승 후 윗꼬리를 남기며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여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식은 예측이 아닌 대응이기 때문에 예상은 참고만 하시고 실제 주가 움직임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G세계물산 주가의 1차 저항대 가격은 127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1400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1575원 부근입니다. 1차 지지라인 가격은 1100원 부근, 2차 지지라인 가격은 1070원 부근, 3차 지지라인 가격은 1015원 부근이니 참고 바랍니다.

 

SG 세계물산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SG세계물산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이신 분들은 내일 대응을 잘하셔야겠습니다. 만약 내일 SG세계물산의 주가가 아침에 갭을 크게 띄운 후 상승한다면 마냥 상승할 거라 생각하고  홀딩하기보다는 저항대 부근에서 물량을 정리하는 관점으로 접근하면 좋겠습니다. 항상 하는 말이지만 주식에서 주식은 매도해야만이 비로소 온전히 내수익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SG세계물산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SG세계물산의 주가가 2차 지지라인과 3차 지지라인 부근까지 하락한다면 매수 진입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 판단됩니다. 단, 본인의 투자원칙에 맞게 손절라인은 반드시 설정해야만 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본 포스팅은 파파스 드림이 SG세계물산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