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삼성SDS 피인수 기대감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명확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급등한 오픈베이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베이스는 지난 6월 11일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회사는 주가 변동 사유가 없다고 공시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틀 뒤인 오늘 대량의 거래대금이 터지며 급등하였는데요. 앞으로 오픈베이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급등사유

 

 

오픈베이스의 주가는 급등하였지만 현재 급등한 사유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진 게 없습니다. 다만  추측컨대 삼성 SDS는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설루션, 클라우드 등 4대 전략사업을 중심으로 인수합병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오픈베이스가 삼성 SDS에 피인수될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에 주가는 급등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것은 명확하게 밝혀진 사유가 아닌 선전지 혹은 시중에 나와있는 정보를 취합하여 제가 판단한 것으로 실제 사실과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오픈베이스의 주가는 오늘 거래대금 약 2670억 원가량이 터지면서 급등하다 저항대에 부딪혀 상승분을 일부 반납한 모습인데요. 오픈베이스의 전일 시가총액이 1082억 원입니다.

 

오늘 하루 거래된 거래대금이 시가총액의 약 2.5배에 해당한다는 것은 분명 엄청난 호재가 있다는 반증일 텐데요. 어떤 호재가 있길래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며 상승하고 있는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오픈베이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1467억 원, 영업이익은 -14억 원, 당기순이익은 -2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298.71% 대비 부채비율 72.87%로 재무안정성은 보통이니 투자에 참고 바랍니다.

 

오픈베이스 차트분석

 

 

오픈베이스는 전고점 대비 약 -75%가량 하락한 지점에서 지지 후 주가가 반등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약 6개월 간의 횡보 이후 주가는 대량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 중에 있습니다.

 

 

금일 오픈베이스의 주가는 1차 저항대에 부딪히며 윗꼬리를 남기며 상승분을 일부 반납하였습니다. 하지만 거래대금과 상승추세를 봤을 때 추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내일 하루 조정 후 상승하거나 아니면 내일 바로 갭을 띄워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3~5일 정도 하락한 이후 엔벨로프 20 상단선 부근에서 재차 상승하여 큰 시세를 연출할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것은 어디까지나 차트와 기타 정황 등을 근거로 예측한 시나리오 일뿐입니다. 실제 오픈베이스의 주가가 예상과는 다르게 움직인다면 적절한 대응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픈베이스 주가의 1차 저항대 가격은 4670원 부근, 2차 저항대 가격은 4835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5715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6550원 부근입니다. 지지라인 가격은 3180원 부근이나 당장에는 여기까지 내려올 가능성은 높지 않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오픈베이스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현재 수익이신 분들은 본인의 투자원칙에 맞게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익을 담보로 내일 오픈베이스의 주가의 방향성이 상승인지 하락인지를 확인 후 대응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 거래대금만 놓고 봤을 때 내일 아침 시가는 갭 상승 후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 실제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잘 지켜보며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오픈베이스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지금 가격대보다 상승할 여력은 충분하나 저점이 아니기에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오픈베이스의 주가가 지지라인 부근까지 하락한다면 매수 진입하는 것이 괜찮아 보이는데 매수 기회를 줄지는 의문입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요즘 지병으로 수술 후 한동안 주식을 멀리했더니 좋은 종목들이 속출하고 있네요. 아쉽지만 제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겸허히 받아들여야겠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노려봤던 휴네시온을 매수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 드림이 오픈베이스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 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