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기대감 디알텍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디알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알텍은 국내 1위, 세계 5위의 방사선 진단기기의 개발 및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소식과 더불어 방사선 진단기기 관련하여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앞으로 디알텍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알텍 주가 급등사유

 

 

디알텍의 주가는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소식으로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정부는 원전 2배의 규모에 해당하는 방사선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오늘 밝혔는데요.

 

기존 원전을 단계적으로 축소하는 것은 그대로 유지하되 그 대책으로 방사선 산업을 육성하고 원전에 종사하던 분들을 방사선 산업으로 전환하여 원자력 산업의 생태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것이 실현된다면 방사선 진단기기 분야의 국내 1위 업체인 디알텍이 큰 수혜를 입을 것이다는 기대감에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오늘 디알텍은 방사선 진단기기 및 방사선 촬영기기의 중국 특허 취득 소식도 디알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것에 일조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디알텍의 호재는 오픈되었고 이제 호재의 크기를 가늠해 봐야 하는데요. 정부의 방사선 육성계획이 실현된다면 이것은 큰 호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디알텍뿐만 아니라 관련주들이 함께 상승하는 큰  테마를 이룰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련 뉴스를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그중 디알텍이 가장 먼저 상한가를 기록하고 중국 특허 취득 관련 뉴스를 내보내는 등의 상황을 종합해봤을 때 시장의 판단은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이슈의 대장주로 디알텍을 선택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테마의 대장주는 디알텍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디알텍의 주가 움직임을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디알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447억 원, 영업이익은 16억 원, 당기순이익은 12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608.13% 대비 부채비율은 58.96%로 재무안정성은 괜찮은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디알텍 차트분석

 

 

아래는 디알텍의 일봉 차트입니다.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급등 후 하락했다 재차 상승하는 패턴을 보유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일 디알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나온 거래대금이 약 1266억 원가량됩니다. 그리고 디알텍의 시가총액은 약 886억 원으로 시가총액 대비 오늘 하루 거래대금이 약 1.5배 많습니다.

 

이는 강한 상승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거래대금 1266억 원이 나왔다는 것은 단일 세력의 힘으로는 불가능하고 시장의 관심으로 각종 기관 외인들이 매수에 동참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지라인 부근에서는 반등이 잘 나오게 되고 힘 있게 주가가 치고 나갈 수 있는 여건이 되는 것입니다.

 

디알텍의 주가 상승 포인트는 2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느냐 못하느냐 인데, 2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지 못한다면 단기적으로 하락하였다 재차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이번 상승이 지난 상승 이후 약 15 거래일 주가 조정후 나온 상한가여서 디알텍의 주가는 하락하지 않고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디알텍의 주가가 만약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차트상의 단기 지지라인까지 하락 후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디알텍의 주가 움직임을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디알텍 주가의 1차 저항대 가격은 359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2830원 부근입니다. 단기 지지라인 가격은 2270원 부근으로 보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디알텍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디알텍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 중이신 분들은 내일 디알텍 주가가 상승하여 2차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는지 확인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금일 거래대금으로 내일의 주가를 유추해 봤을 때 갭 상승하여 2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거 같긴 합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니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반드시 확인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알텍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디알텍의 주가가 2차 저항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단기 지지라인 혹은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하는지의 여부를 확인 후에  그 가격대 부근에서 매수 접근하는 것이 괜찮아 보이니 참고 바랍니다. 단, 본인의 투자원칙에 맞게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장중 대응이 가능하신 분에 한해서 접근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디알텍의 주가 상승세가 생각보다 많이 강한 거 같습니다. 오늘 저항대를 자금력의 힘으로 뚫어낸 모습인데요. 오늘 주가 상승을 견인했던 주체들이 디알텍의 주가 하락을 쉽게 허락할 거 같지 않습니다. 저도 적당한 선에서 한번 매수 진입을 해볼까 생각 중이긴 합니다만 내일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 후 결정해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디알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