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의료용 특수 광섬유 상용화 기대감 대한광통신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의료용 특수 광섬유 상용화 기대감으로 급등한 대한 광통신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광통신은 동성제약과 관계가 깊은 종목인데요. 동성제약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그리고 대한광통신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광통신 주가 급등 사유

 

 

대한광통신의 주가는 오늘 동성제약이 해외 6개국과 의료기기 시스템 관련 특허 실시권 계약 소식과 함께 급등하였습니다. 대체 대한광통신과 동성제약은 어떤 연관이 있길래 동성제약 의료기기 특허 실시권 계약 소식에 대한광통신의 주가가 급등하였을까요?

 

대한광통신은 광섬유 모재 제조기업으로 의료용 특수 광섬유인 '프로브'를 개발하는 광섬유 전문 기업입니다. '프로브'라는 광섬유는 암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한 고출력 LED 광원을 활용한 광역학 치료 기술에 활용됩니다. 쉽게 말해서 동성제약이 개발한 의료기기의 핵심 부품으로 대한광통신의 '프로브' 광섬유가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동성제약이 개발 중인 복강경 췌장암 광역학 치료기기의 해외 6개국 특허 실시권 계약 소식이 대한광통신의 의료용 특수 광섬유 '프로브'의 수요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이유로 대한광통신의 주가도 같이 급등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물론 동성제약이 대장주로 앞서 나가겠지만 고부가가치 산업군의 의료용 광섬유의 광범위한 사용처 확대로 앞으로 대한광통신의 주가는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대한광통신 종목을 관심종목에 편입 후 꾸준한 관찰이 필요하겠습니다.

 

 

대한광통신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1671억원, 영업이익은 155억원, 당기순이익은 213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418.15%대비 부채비율은 65.92%로 재무안정성은 좋은 편입니다.

 

대한광통신 차트분석

 

 

아래는 대한광통신의 일봉차트입니다. 동성제약의 차트와 비교해 봤을 때 동성제약이 대장주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 대한광통신의 오늘 하루 거래대금은 약 319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성제약의 오늘 거래대금은 1368억 원입니다. 하루 거래대금이 큰 종목이 시장 주도주 혹은 대장주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 경우에는 조금 다르게 해석을 해야 합니다. 

 

동성제약의 주가는 오늘 11시 15분에 상한가에 진입하여 해당 종목을 매수하고 싶어도 매수를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약 45분 만에 나온 거래대금이 1300억이라는 것을 비추어보면 동성제약이 대장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허 실시권 계약의 주체는 동성제약이니 너무나 당연한 말이겠지만요.

 

다시 대한광통신의 차트분석으로 돌아와서, 오늘 대한광통신의 주가는 1차 저항대에 부딪히며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락을 위한 윗꼬리가 아닌 상승을 위한 단기 조정의 관점으로 해석을 해야할 거 같습니다.

 

만약 월요일 대한광통신의 주가가 갭상승하여 시작한다면 차트상의 갭상승시 지지라인이라고 표시해놓은 부근에서 지지 후 급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대한광통신의 주가가 조금 더 눌림 조정을 해서 12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해 준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5월 2일 대한광통신의 주가가 급등 후 꽤 오랜기간 조정을 진행하였기때문에 추가 조정없이 바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따른 매매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광통신의 1차 저항대 가격은 5700원 부근이며, 2차 저항대 가격은 6350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6865원 부근, 4차 저항대 가격은 7460원 부근입니다. 갭상승 시 지지라인 가격대는 5200원 부근이며,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가격은 4800원 부근이니 참고 바랍니다.

 

대한광통신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대한광통신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이신분들은 수익을 담보로 대한광통신의 주가 움직임을 조금 더 지켜보는게 수익률 측면에서 좋겠다는 판단입니다. 본인의 투자원칙에 맞게 손절가 및 목표가를 설정하시고 실제 대한광통신 주가의 움직임을 살피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대한광통신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만약 대한광통신의 주가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해 준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광통신의 주가가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재차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눌림 조정을 진행할 때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수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되니 참고 바랍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이번 동성제약의 의료기기 해외 6개국 특허 실시권 계약과 관련 있는 종목은 동성제약, 대한광통신, 린드먼아시아입니다. 린드먼아시아는 창투사  업종에 속한 종목으로 동성제약에 자금 투자를 한 종목입니다. 린드먼아시아의 현재 주가는 신규상장 최고점 대비 약 -70%가량 하락한 가격대에 위치해 있으니 신규상장주 낙폭과대 기법으로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 신규상장주 낙폭과대 기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대한광통신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