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자회사 줌인터넷 모바일 산업 성장 수혜 기대감 이스트소프트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자회사 줌인터넷의 모바일 산업 성장 수혜 기대감으로 급등한 이스트소프트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우리가 컴퓨터에서 흔히 접하는 알집, 알 캡처, 알약 등을 제조 및 배포하는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앞으로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주가 급등사유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이번에 미래에셋 제5호 스펙과 합병하여 상장한 줌인터넷의 모바일 산업 성장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줌인터넷이 대장주이기 때문에 줌인터넷의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줌인터넷의 주가가 하락한다 싶으면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더욱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줌인터넷의 주가 움직임에 따라 대응을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647억 원, 영업이익은 20억 원, 당기순이익은 20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378.03% 대비 부채비율은 247.78%로 재무안정성은 좋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스트소프트 차트분석

 

 

아래는 이스트소프트의 일봉 차트입니다. 작년 9월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급등 후 꽤 오랜 시간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진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지난 최고점 저항대를 향해 상승 중에 있는데요. 이번 상승으로 인해 전 최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만 놓고 본다면 이렇게 횡보 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돌파한 종목은 크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줌인터넷이 대장주이기 때문에 줌인터넷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이스트소프트의 주가 역시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 때는 차트가 아무리 좋아도 상승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으니 투자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만약 이스트 소프트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스트소프트 주가의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11400원 부근이며, 1차 지지라인 가격은 9200원 부근, 2차 지지라인 가격은 8200원 부근이니 참고 바랍니다.

 

이스트소프트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이스트소프트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다음 주 월요일 이스트소프트의 주가가 차트상 표시해놓은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줌인터넷의 주가는 좀 더 상승할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따라서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도 덩달아 추가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저의 예상일 뿐이며, 실제 주가의 움직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제 이스트소프트의 주가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스트소프트 종목에 신규 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스트소프트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본인의 투자원칙에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 후 1차 지지라인과 2차 지지라인 부근에서 매수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 생각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이스트소프트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