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기대감 모비스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기대감으로 급등한 모비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비스는 가속기, 행융화 실험장비, 인터넷 영상전화기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인데요. 앞으로 모비스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비스 주가 급등사유

 

모비스의 주가는 정부의 방사선 산업 육성 소식에 급등하였습니다.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면 정부의 원자력 발전소의 단계적 축소 정책에 따라 원자력 관련 종사인력을 방사선 산업으로 전환하여 원자력 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 생태계를 보존하겠다는 취지로 방사선 산업을 육성하겠다 밝힌 것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정부가 방사선 산업을 육성하기 시작하면 '꿈의 암치료기'라고 불리는 의료용 중입자 가속기 사업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전망에 모비스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암 치료용 중입자 가속기는 탄소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시켜 일반세포는 최대한 보존하고, 암세포에만 중점적으로 에너지를 집중하여 제거하는 치료기입니다.

 

모비스가 개발한 제품 중 가속기 제어시스템은 중입자 가속기의 핵심 부품이며, 중입자 가속시 사업이 탄력을 받는 다면 가장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이다 판단됩니다.

 

모비스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25억원, 영업이익은 -15억원, 당기순이익은 -4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보율 714.17%대비 부채비율은 12.98%로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비스 차트분석

 

아래는 모비스의 일봉차트입니다. 모비스의 주가는 4월 1일 바닥권에서 급등 후 약 50 거래일간 조정 후 재차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목요일 모비스의 주가가 급등 후 금요일 일목균형표 120일 기준선을 저항으로 주가는 하락하였습니다. 약 5.49% 하락하였는데요. 저는 이 하락을 개인투자자들을 떨쳐내기 위한 하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지난 목요일 급등시 중요한 이동평균선 및 저항대는 돌파를 하였습니다.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엔벨로프 20상단선을 돌파하였고, 120일 이동평균선과 240일 이동평균선이 교차하는 강력한 저항대를 돌파하였습니다. 

 

그런  이후 모비스의 주가가 약 5.49%의 하락을 보인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주가 상승을 위한 하락이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월요일날 모비스의 주가는 급등하여 장대양봉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상승을 한다면 2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바랍니다.

 

물론 이것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일뿐이며, 실제 주가는 제 의견과는 다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측이 아닌 대응입니다. 예상 시나리오와 주가가 다르게 움직인다면 반드시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모비스의 주가가 이번 상승파동시 상승하지 못하고, 그러니까 차트상에 표시된 까만색 선인 120 기준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60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하여 큰 반등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하지만 60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까지 주가가 쉽게 하락할 거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모비스 주가의 1차 지지라인 가격은 직전 고점과 120일 이동평균선, 240일 이동평균선이 만나는 가격인 3350원 부근입니다. 1차 저항대 가격은 4140원 부근, 2차 저항대 가격은 4940원 부근, 3차 저항대 가격은 587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비스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모비스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중이신 분들은 모비스의 주가 움직임을 잘 살피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추가 상승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고, 그럴 가능성이 높은 차트 패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99%의 상승할 확률과 1%의 하락할 확률에서도 하락할 수 있는 것이 주식입니다. 따라서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반드시 확인하면서 대응을 해주세요.

 

모비스 종목에 신규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단기매매의 경험이 있고 손절을 잘 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24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월요일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 가격대에 매수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우리가 흔히아는 주식격언중 '달리고 있는 말이 더 잘 달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달리는 말에 올라타는 리스크가 있지만 올라타기만 하면 더욱 빨리 달릴 수 있다는 말인데요. 모비스의 주가 자리가 이 말과 부합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리스크를 감당하기 싫거나 장중 대응이 어렵거나 단기매매의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모비스의 주가가 60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하면 분할매수하여 보유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 판단되니 참고바랍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저는 월요일 모비스 종목의 시가가 큰 갭을 띄우지 않는다면, 그러니까 지난 금요일 종가부근에서 시작한다면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수 진입해 볼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단기매매 패턴이기도 하구요.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모비스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 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