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수익률현황

신규상장주 완전정복 : 신상돌 기법 공개

비즈포스트 2019.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얼마전 신규상장했던 노랑풍선의 주가 전망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규상장 고점에서 매수를 하는 모습에 많이 놀라서 글을 적었는데요. 신규상장주는 패턴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 패턴대로만 하면 수익을 쉽고 편하게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규상장주 패턴중 하락패턴을 이용한 신상돌 기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규주 완전정복, 신상돌 기법

신상돌 기법이란 신규주가 상장 후 상승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패턴을 이용한 매매법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신규상장주 되돌림 기법인데요, 있어보이려고 신상돌 기법이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조금 있어보이나요? 자 차트를 보면서 계속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상돌 기법의 전체적인 로드맵은 이렇습니다. 하나의 종목이 나오면 두번 매매할 수 있습니다. 매매당 기대수익률도 15%~20%이기에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제 세부적인 조건을 알려드릴게요!

 

STEP 1. 신규상장 후 지속적인 하락으로 고점대비 약 -40%~50% 부근까지 하락한 종목

예시의 차트는 알앤씨바이오인데요, 그나마 이 종목이 정석패턴을 그리고 있어 예시차트로 사용하였습니다.

 

지금 차트의 좌측을 보시면 신규상장주가 참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고점에서 사신분들은 거의 -50% 가까운 손실을 보고 계시는 중이죠. 이렇게 쭈욱 미끄러진 종목을 대상으로 관심종목에 편입시켜 놓고 지켜봅니다.

 

STEP 2. 하락 후 십자단봉 출현 확인 후 당일 종가에 매수

하락 이후 십자단봉이 출현하는데요. 장중에는 십자 단봉이었는데 장이 끝나니 장대음봉으로 변할 수도 있으니 꼭 종가에 매수하세요. 꼭이요! 종가에 매수하는 것이 이 기법의 노하우중 하나입니다.

 

매수 후 손절은 종가상 십자단봉의 밑꼬리를 이탈 시 손절후 관망하셔야 합니다. 아셨죠?

하지만 십자단봉이 출현한 날 종가에 매수하였다면 90%이상의 확률로 상승합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STEP 3. 1차매도는 20일선 부근에서 전량매도

십자단봉에서 매수하였다면 3~5일정도 기다리면 차트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20일선 부근으로 주가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더 욕심을 내지 않고 여기서는 전량매도 처리합니다.

 

이렇게 매도가 되었다면 수익률을 약 10%~15%가 될 거에요. 하지만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한번 더 크게 먹을 구간이 더 나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켜봐야합니다.

 

STEP 4. 처음매수 했던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오면 재매수

시간이 지나면 20일선 저항을 맞고 주가는 내려오게 됩니다. 어떤 종목은 3일만에 내려오는 종목도 있고 어떤 종목은 10일만에 내려오는 종목도 있습니다. 그냥 매일매일 그 가격 부근에 매수대기를 걸어놓으시면 편합니다.

 

종목이 내려오면 재매수를 하면 되고, 만약 매수를 하였는데 종가상 그가격이 이탈하였다면 손절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그런 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STEP 4의 매수자리가 이중바닥의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쌍바닥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쌍바닥을 잡으면 이게 진바닥이여서 상승을 한다느니 이런말들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 자리가 그 자리이니 내려만 와주면 땡큐하고 잡으시면 됩니다.

 

STEP 5. 20일선 돌파 후 20엔벨로프  상단부근에서 전량매도

신규상장주가 하락하다 하락을 멈추고 상승 후 이중바닥에서 재상승하면 기본적으로 20일선을 돌파하고 20엔벨로프 상단부근에서 상승을 멈추는 경우가 많으니 매도지점을 20일선과 20엔벨로프선 사이로 잡으시면 무난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게 기본적인 룰입니다. 더 상승할 거 같지만 더 상승하지 않으니 꼭 매도시기를 지켜서 수익을 챙겨주세요.

 

STEP 6. 매수시 주의 사항

신규상장주는 거래량이 현저히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금을 크게하여 매수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거래량이 적은 상태에서 갑자기 누군가 대량물량을 가져가면 종목을 관리하는 세력이 주가를 의도적으로 더 하락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상돌 기법으로 투자하실 때는 1000만원까지만 매수가 가능합니다. 그것도 한번에 사면 안되고 330만원씩 세번에 나눠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500만원으로 매수하겠다하면 250만원씩 두번 나눠서 주문을 하시구요. 절대 1000만원이상의 투자금은 넣지마세요!

 

신상돌 기법의 적용 예시

사실 제가 신상돌 기법으로 매매한 것은 많은데 기억이 잘나질 않습니다. 작년에 매매했던 세종목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EDGC 신상돌 기법 적용 예시

  • STEP 1. 상장 후 지속적인 하락 확인 후 관심종목 편입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똑같습니다
  • STEP 2. 하락을 멈추는 단봉 확인 후 종가에 매수합니다.
  • STEP 3. 20일선 저항부근에서 전량매도 후 주가의 흐름을 관망합니다.
  • STEP 4. 이중바닥(쌍바닥) 확인 후 재매수합니다.
  • STEP 5. 엔벨로프 20일선 상단부근에서 전량매도합니다. 더 올라갈거라고 욕심내지면 안되요! 수익이 반토막나거나 오히려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휴네시온 신상돌 기법 적용 예시

  • STEP 1. 상장 후 지속적인 하락 확인 후 관심종목으로 편입합니다. 차트상으로 -40~50% 하락이 아닌거 같지만 실제로 HTS 확인해보시면 약 -42%하락 후 단봉이 출현하였습니다.
  • STEP 2. 십자단봉 혹은 단봉확인 후 종가에 매수합니다. 손절은 종가상 매수했던 단봉의 밑꼬리를 이탈하면 손절하셔야 합니다.
  • STEP 3. 휴네시온은 20일선이 나오기 전에 이미 상승하였네요. 이렇게 과하게 상승했을 경우, 즉 목표수익률인 10~15%를 달성했을 경우는 20일선에 닿지 않아도 매도하는게 좋습니다.
  • STEP 4. 매도 후 관망하시고 기다렸다 이중바닥 가격위치에 오면 재매수합니다.
  • STEP 5. 20엔벨로프 상단선 부근에서 전량매도 후 즐거운 마음으로 수익을 챙깁니다.

제노레이 신상돌 기법 적용 예시

  • STEP 1. 신규상중 후 지속적인 하락을 확인 후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킵니다.
  • STEP 2. 하락을 멈추는 단봉을 확인하고 매수를 해야하는데 여기서는 장대양봉이 나왔네요. 애매하면 여기서 매수안하고 쌍바닥의 위치에서만 매매를 하셔도 됩니다. 항상 안전제일입니다. 내 돈은 소중하니까요.
  • STEP 3. 20일선 저항대에서 전량매도 합니다. 더 올라가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그럴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수익은 챙길 수 있을 때 챙기는 거에요!
  • STEP 4. 매도 후 관망하여 이중바닥의 위치까지 내려올 때 재매수 합니다.
  • STEP 5. 매수 후 3~10일가량 기다린 후 20엔벨로프 상단 부근에서 전량매도합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신규상장주의 하락패턴을 이용한 신상돌 기법은 종목만 나오면 그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매수할때 몇번 나눠서 매수를 하실 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몇번 나눠서 매수하시구요. 제가 알려드린 것처럼만 하시면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내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주식은 자동차 운전과 같아서 적응이 필요합니다. 신상돌 기법에 대해 아직 적응하지도 못했는데 큰돈으로 매매하지 마시구요. 연습하실때는 100만원으로 연습하셔도 용돈벌이는 되니 소액으로 연습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신상돌 기법을 공개한 이유는 너무 많은 분들이 신규주의 패턴을 모르시고 상장한날 고점에서 사시는게 너무 안타까워 그동안 아껴두었던 기법과 실전 노하우를 공개하였습니다. 저 또한 주식시장에서 일개 개미투자자일 뿐이라 그분들의 손실이 너무 속이 상했습니다. 그분들의 마음이 저한테 감정이입이 되었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아껴두었던 제 기법하나를 공개하였습니다.

 

신상돌 기법을 실전에 적용하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도 추가적으로 신상돌 기법을 분석해서 종목이 나오면 어떻게 신상돌 기법을 적용하여 수익을 내었는지 상세하게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잘 아시겠지만 주식거래의 책임은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거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구요~ 항상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