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롯데캐피탈 공공임대 전세자금대출 자격 및 조건

비즈포스트 2024. 2. 4.
반응형

 

롯데캐피탈에서는 공공임대 아파트에 입주하는 분을 대상으로 공공임대 아파트 입주보증금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은 공공임대 아파트에 입주하는 분을 대상으로 보증금을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LH, SH, 공무원연금공단 및 지방공사등에서 운영하는 공공임대 아파트 전월세 거주자나 입주예정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신용등급이 롯데캐피탈의 심사기준에 미달된다면 대출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조건안내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최저 1천만워에서 최고 5억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임대보증금의 최대 80%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저 6개월에서 최장 30개월까지로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이 상환기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약정기간에 따라 중도상환수수료가 0%에서 2.0% 사이로 발생하게 되니 스스로의 상환여력을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간 최저 3.0%에서 최고 10.0%로 금리가 적용될 수 있으며,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등급 및 대출금액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유의바랍니다.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유의사항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의 연체이자율은 본인의 약정금리에 연간 3.0%의 패널티 금리가 부과되니 가급적 연체하지 마시고 성실히 상환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되며, 만기 전 연장신청을 통해 대출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신청 초기와는 달리 신용등급 등이 하락하였다면 연장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신청서 및 임대차계약서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 가족관계증명서
  •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 인감증명서 및 전입세대열람원

 

지금까지 롯데캐피탈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금융정보

 

 

"신용점수가 낮아도 1금융권 대출 신청가능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15 특례보증 및 지원대상 -

정부지원 햇살론15 및 햇살론15 특례보증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를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1금융권 대출이 되지 않아 고금리 대출 이용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햇살론15를 이용

moneypicknews.co.kr

 

 

"햇살론15가 부결되었다면 이것 신청하세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대상 및 대출조건 - 머니

그동안은 햇살론15가 서민대출 최후의 보루였는데 지난 2022년 9월 27일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라는 것이 추가로 생겼습니다.

moneypicknews.co.kr

 

 

"대학생, 취업준비생은 무조건 이것 신청하세요." 청년을 지원하는 햇살론유스 지원대상 및 대출

햇살론유스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무직자청년 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청년금융 상품입니다.

moneypicknew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