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 및 조건

비즈포스트 2024. 2. 5.
반응형

 

하나캐피탈에서는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담보로 필요한 자금을 대출하는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신청자격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은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본인 명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고 최초 출고이후 10년 이내 차량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유하고 있는 차량에 저당권 설정을 하나캐피탈에서 1순위로 해야하기 때문에 자동차에 근저당이 걸려있는 경우, 자동차 구입시 받았던 할부대출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은 2금융권 대출상품으로 시중은행 대출상품대비 금리가 비교적 높고 대출이용시 신용점수의 하락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대출실행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안내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의 한도는 최저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으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자동차의 금액과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등급등에 따라 한도는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에서 60개월로 대출금액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6.9%에서 연 16.9%로 책정될 수 있으며, 연체금리는 약정이율의 최대 3%가 패널티 금리로 부과됩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금리는 신청시기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절차안내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의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나캐피탈 홈페이지에 접속 후 대출신청을 합니다.
  • 대출한도 및 금리 확인 후 상담원과 대출관련 상담을 진행합니다.
  • 대출금리 및 한도가 적당하다고 생각된다면 온라인으로 대출을 약정합니다.
  • 하나캐피탈에서 대출가능여부를 심사합니다.
  • 온라인으로 차량 저당권 설정 후 신청시 기재하였던 본인 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지금까지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금융정보

 

 

"대학생, 취업준비생은 무조건 이것 신청하세요." 청년을 지원하는 햇살론유스 지원대상 및 대출

햇살론유스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무직자청년 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청년금융 상품입니다.

moneypicknews.co.kr

 

 

"햇살론15가 부결되었다면 이것 신청하세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대상 및 대출조건 - 머니

그동안은 햇살론15가 서민대출 최후의 보루였는데 지난 2022년 9월 27일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라는 것이 추가로 생겼습니다.

moneypicknews.co.kr

 

 

"신용점수가 낮아도 1금융권 대출 신청가능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15 특례보증 및 지원대상 -

정부지원 햇살론15 및 햇살론15 특례보증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를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1금융권 대출이 되지 않아 고금리 대출 이용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햇살론15를 이용

moneypicknews.co.kr

 

반응형

댓글